주안6동 석바위공원 가족축제
- 제목 : 주안6동 석바위공원 가족축제
- 위치 : 인천광역시 남구 구월남로 27 주안도서관 인근
- 기간 : 2017. 4.16(일) 11:30 ~ 15:00
- 주최 / 주관 : 풍성한마을 공동체 / 사회복지법인 풍성하게
- 사회복지법인 풍성하게
(주소:인천 남구 주안6동 1583-9, 전화:070-4137-0015)
(내레이션)
인천시 남구 주안6동 풍성한마을 공동체가 석바위공원에서 주민과 이웃이 모두 함께 친밀하고 정겨운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가족축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이 날 행사장에는 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넣기, 제기차기 등등 주민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석바위공원 가족축제는 2012년부터 시작되었는데 석바위공원을 중심으로 많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나누며 가족과의 행복을 위해 시작되었다.
석바위공원 마을공동체 축제는 점심식사가 특별하다. 노력의 대가가 있어야 먹을 수 있다. 여러 가지 게임이 있는데, 게임을 해서 표를 받아야한다.
맛 나는 음식을 먹기 위해 어린아이와 연세 많은 어른도 예외는 아니다.
표를 받기 위해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다.
어르신 열심히 공을 던져보지만 공은 쉽게 들어가지 않는다. 맛나는 것을 먹기 위해 또 다른 게임을 해야 한다.
참 좋은 프로그램이다. 함께 즐기며 게임도 하고 노력 없이 맛나는 것을 먹을 수 없다는 것이 좋은 의미라고 생각한다.
(내레이션)
추운겨울을 이겨내고 진달래, 개나리, 벚꽃이 흐드러지게 곱게 피어 사람들의 시선을 이끌며 하나 뿐인 풍경을 만들고 새들도 즐거운 듯이 지저귀고 있다. 자연에 신비로운 작품 너무 아름답다.
(인터뷰 - 풍성한마을 공동체 대표)
“여기 있는 많은 분들이 같이, 또 지역 업체들이 같이 참여해서 이렇게 축제를 준비하게 되었고, 축제를 하게 된 이유는 석바위공원을 중심으로 해서 많은 사람들이 서로 교류하고 소통하고 서로 나누고 가족 간의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내레이션)
바로병원에서 어르신들에게 골다공증 무료검진을 해주고 있다.
나이가 많은 것도 서러운데 반갑지 않은 질병이 찾아온다. 어르신들이 골다공증 검사를 하고 있다.
이날 축제에 참여한 풍성한 마을 공동체와 주민 모두 화창한 봄날 모두가 하나 되는 가족나들이 같은 즐거운 축제가 되었다.
끝.
- 제작 : 남용란 남구시민리포터
- 제작지원 : 주안영상미디어센터
등록일 : 2017-05-19조회 : 3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