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속의비밀 인천 남구 중앙어린이교통공원
- 제목 : 숲속의비밀 중앙어린이교통공원
- 장소 : 인천광역시 남구 문화로 22
(관교동 14번지, 인천지하철1호선 인천터미널역 인근 인명여자고등학교 건너편)
- 블로그 소개글 : http://blog.naver.com/safeppy/220822823676
- 문의 : 남구청 교통정책과(구 교통행정과) ☎ 032-880-7469
(내레이션)
하늘을 가릴 만큼 울창한 숲 속의 찻길 같은 이곳은 중앙어린이교통공원입니다. 인명여자고등학교 건너편 인천 남구 문화로 22번지에 위치해 있는데요, 우거진 나무숲에 가려져 잘 찾지를 못합니다.
(인터뷰 - 남구청 교통행정과 담당자)
- 담당자 : 저희가 1993년 4월에 개관을 했습니다. 연평균 8000명 정도가 교육을 받고 있고요. 그 다음에 초등학교는 연 1000명,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은 연 한 7000명 정도가 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보통 저희 도로교통공단에서 봉사하시는 분들이 두 분 정도가 매일 와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조용했던 교육실이 인근에 위치한 약산초등학교 학생들로 붐비기 시작하네요.
(인터뷰 - 약산초등학교 지도교사)
- 지도교사 : 네, 저희가 현장체험학습으로 어린이교통공원에 오게 되었는데, 요즘에 어린이교통안전에 대한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 되어서 이렇게 강의도 듣고 실제 체험도 할 수 있게끔 꾸며져 있다는 점에서 가르치는 교사 입장에서 만족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앞에 나와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도와주신 점에 대해서도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됐을 것 같습니다.
(인터뷰 - 현장체험학습 참여 어린이들)
- 리포터 : 오늘 수업 받은 것 중에서 제일 기억나는 것은?
- 남자어린이 : 남자아이 아까 저기에서 영상 봤던 거요. 보호대 하는 그게 좀 재밌었어요.
- 여자어린이 : 재밌었어요. 무단횡단하지 않고 잘 건널 거예요.
(인터뷰 - 도로교통공단 인천지부 강사)
- 강사 : 97년? 그때는 완전 그냥 정말로 봉사하는 그런 의미로 왔었어요. 그래서 아무 것도 모르지만 녹색 어머니를 하면서 여기를 오게 되었어요.
자전거 첫걸음을 위한 자전거 안전교육도 같이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도심 속 ‘숲속의 비밀’을 찾고 싶은 분은 인천남구청 교통정책과(구 교통행정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 제작 : 김정애 남구시민리포터
끝.
등록일 : 2017-08-24조회 : 2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