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부시도록 아름다운 계절 “화담숲”으로의 초대
화담(和談)숲은 LG상록재단이 공익사업의 일환으로 식물의 생태적 연구와 보전 및 생태체험을 통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자 조성하고 있는 수목원이다. 더불어 누구나 방문하여 지친 일상의 피로를 말끔히 씻고 재충전 할 수 있는 국민건강 지킴이가 되고자 설립했다고 한다.
약 760,330㎡ (약 23만평)의 면적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화담(和淡)숲은 방문객이 사계절내내 다양한 식물과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사계절형 수목원이며, 반딧불이 서식환경 조성 및 다양한 곤충, 어류, 조류가 공존하는 균형된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다. 수목원 내에는 총 20여개의 다양한 주제정원이 있으며,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식물 약 4,300여종을 수집하여 전시하고 있습니다.
* LG 상록재단은 자연환경 보호와 자연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1997년 12월 구본무 회장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첫째, 산림 생태계의 보호 및 자연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 도모하여 자연과 인간이 조화를 이루는 풍요로운 환경을 가꾸며,
둘째, 우리 사회의 장묘문화 개선을 주도하여 국토와 자연환경을 보전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재단 설립 이후 LG 상록재단은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지속적이고 근본적인 생태계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들을 추진해 오고 있으며 동 ? 식물 생태 보전 사업은 LG 상록재단의 주된 관심사입니다. 동?식물 생태계의 근간이 되는 숲을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산성화 피해 산림회복사업, 푸른 산 사랑운동, 등산로 나무 이름표 달아주기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숲과 환경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도록 청소년 생명의 숲 교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찾아오는 길
네비게이션 : 화담숲 또는 곤지암리조트, 화담숲을 검색
주 소 검색 : (신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구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웅리 산32-1
등록일 : 2017-11-10조회 : 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