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해피바이러스 페스티벌 ‘사랑의 천사와 함께하는 나눔 축제’
- 제목 : 제4회 해피바이러스 페스티벌 ‘사랑의 천사와 함께하는 나눔 축제’
- 촬영일시 및 장소 : 2017.12.23(토), 남구청 대회의실
- 주최 : 인천광역시 남구
- 주관 : 인천광역시 남구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 남구청 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 링크주소 : https://goo.gl/efiF4v
#인천, #남구, #시민리포터, #지속가능발전,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산타, #선물, #자원봉사, #해피바이러스, #페스티벌, #남부모범운전자회
(영상설명)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12월 23일 남구청 대회의실에서 ‘제4회 사랑의 천사와 함께하는 나눔 축제 해피바이러스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행사에는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기업대표를 맡고 있는 변성익 신한은행 남구청지점장과 자원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식전행사로 티퍼스인 공연단의 난타, 신나는 그룹홈의 귀여운 포퍼먼스, 주안2동 루비공연단의 밸리댄스 시작으로 해피바이러스 페스티벌 문을 열었습니다.
산타들은 4인 1조로 편성,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 남구 전역 105세대에 온정을 가득담은 선물보따리를 전달했습니다.
선물보따리는 지역 내 기업과 병원, 각종 기관과 단체, 개인 후원으로 마련된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생필품 세트 등 10가지 물품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김호일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복지분과 위원장은 연말에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을 전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의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산타썰매 차량에는 남부모범운전자회와 개인 봉사자 차량 26대가 참여, 해피바이러스 깃발을 달고 105세대를 방문하여 사랑의 선물을 전달했습니다.
*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 안내 (홈페이지 참조)
1. 소 개(전체) : 지속가능발전'이란 미래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현재세대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발전입니다. 생명을 지탱해주는 토대를 형성하고, 환경 용량을 고려하여 개발하고, 미래세대를 배려하는 정신이 바로 지속가능발전의 본질적 의미 입니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지방의제21)는 전 세계적으로 6,400여개가 넘는 지방자치단체가 의제 및 지표를 작성, 실천 중에 있으며, 우리나라도 전국 248개 자치단체 중 200여개의 지자체가 이 사업에 참여, 실천하고 있습니다.
남구는 금융, 상권, 교육, 교통 등 지리적으로 인천의 중심지이며, 문학산 주변이 인천 역사의 태동지로서 문화 유산의 고장이지만, 외연적 확장이 어렵고 구도심화 되어 성장 잠재력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이의 극복을 통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서는 각 계층이 참여한 파트너십을 통하여 남구의 특성을 살린 지표를 작성하여 이를 실천해 나갈수 있도록 함으로써 사회, 경제, 환경, 문화적으로 지역 아이덴티티 확립을 통한 이미지 제고와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남구주민, 기업, 행정, 시민단체, 전문가 등과 함께 지속가능한 남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1. 소 개(간략) : 학산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주민, 행정, 기업분야 공동대표 3인과 기획, 도시환경, 문화, 복지분과로 구성되어 지속가능발전 정신(지방의제21)을 확산시키고 민관협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위 치 : 인천광역시 남구 독정이로 95 남구청 내
3. 홈페이지 : http://www.haksansd.org
4. 문의 : 032-880-4768
끝.
- 취 재 : 전명균 남구시민리포터
- 내레이션 : 최인혜 작가
등록일 : 2018-01-05조회 : 21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