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월 1주 구정뉴스
계양구는지난 3일 효성 평생건강센터 신축부지에서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성 평생건강센터 신축공사 기공식’을 개최했습니다.
계양구는 2017년 권역별 치매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효성 인지재활센터의 필요성에 의해, 총 46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고 효성동 85번지에 지상 1층, 지상 5층 규모의 ‘효성 평생건강센터’ 건립사업을 추진해 왔습니다.
올해 11월 말 준공 예정인 ‘효성 평생건강센터’에는 효성권역 맞춤형 치매환자 관리 및 치매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효성 인지재활센터와 치매안심센터 일부가 들어갈 예정이며, 추가로 지역주민의 통합건강관리를 위한 효성 건강생활지원센터도 위치하기로 했습니다.
구는 효성 평생건강센터가 구민이 언제나 편안하게 건강관리를 위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될 수 있도록 건립공사와 운영 준비에 만전을 기해 나갈 계획입니다.
계양구,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계양구는 범국가적 총력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위해 발생 가능한 모든 재난유형에 대비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오는 5월 8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훈련은 계양구청, 계양소방서, 인천교통공사가 공동주관하고 재난대응 역량 강화와 구민 안전의식 향상을 목표로 재난대응훈련 숙달 ,국민참여훈련 정착, 불시 상황대처역량 배양에 중점을 두고 진행됩니다.
중점훈련으로는 지진에 따른 지하철 대형사고 발생상황을 가정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훈련 및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가동사항을 점검하고, 귤현차량사업소에서 현장대응훈련을 통해 대응부서 간 재난대응역량을 확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또한, 불시 화재대비훈련, 전국단위 지진 대피훈련, 어린이 안전체험 캠프, 풍수해 대비 훈련 등 다양한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앞으로 국민이 참여할 수 훈련이 정착되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 『임산부D라인요가교실』
계양구는 관내 임산부들을 위해『임산부 D라인 요가교실』2기를 6월 5일부터 28일까지 주 2회 총 8회 프로그램으로 운영합니다.
프로그램 참여 임산부들은 주 2회씩 임산부 요가 강사의 지도에 따라 척추 및 골반 유연성 강화, 요통 완화 등 순산을 위해 꼭 필요한 동작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임산부 D라인 요가교실』에는 계양구에 거주하는 16주 이상의 임산부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합니다.
모집 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이며, 접수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효성건강생활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등록일 : 2018-05-17조회 : 1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