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6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오는 18일 건축가 유현준의 “도시는 무엇으로 사는가“ 주제로 2018 상반기 행복계양아카데미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개최합니다.
‘행복계양 아카데미’는 사회·경제·자기계발·교양 등 다양한 인문학 강의를 구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강연에서 유현준 강사는 도시 공간 속 숨겨진 삶의 철학과 인문학적 의미와 사람이 만든 도시에 우리는 어떤 영향을 받는지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계양구민 400명 선착순 대상으로 계양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및 문의 하시면 됩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하여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계양구, 제63회 현충일 추념식 가져
계양구는 지난 6일 제63회 현충일 추념식을 가졌습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신명을 바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고자 계양구 황어장터 3?1만세운동 기념탑에서 참배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추념식에는 계양구 부구청장 및 간부공무원을 비롯하여, 계양구의회 김유순 의장 및 구의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게 진행되었습니다.
계양 부구청장은 “순국선열 및 국가유공자의 희생정신을 면면히 계승해 더욱 살기 좋은 계양을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천시 계양구, 2018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계양구는 청년실업 문제 해결을 위해 청년실업자에게 경력개발의 기회와 다양한 취업연계를 제공하는 2018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을 추진합니다.
모집인원은 17명이며, 계양구에 주민등록이 된 고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 대상이며, 지원자들은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계양구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전산추첨과 면접을 통해 선발된 청년인턴은 구청 내 부서에서 다음달 1일부터 5개월 동안 근무하게 되며, 근무 조건은 주5일 근무로 시급은 계양구 생활임금이 적용됩니다.
계양구 관계자는 "계양구는 청년인턴들에게 실무경험뿐만 아니라 각종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계양구 청년들의 취업경쟁력 향상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등록일 : 2018-06-07조회 : 14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