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2월 3주 구정뉴스
계양구, 계양교육혁신지구 오픈콘퍼런스 개최
계양구는 지난 10일 계양구청 평생학습관 배움터에서 ‘함께하는 계양교육혁신지구, 왜 마을과 함께 하는가’를 주제로 계양교육혁신지구 오픈콘퍼런스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오프콘퍼런스는 마을교육활동가 및 마을 교육에 관심 있는 구민 6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1부에서는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설명과 민·관·학 협력과 마을교육활동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어 교육혁신지구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부에서는 우리 마을에서 만들고 싶은 교육과 마을교육공동체를 위해 마을이 준비해야 할 것 등 마을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들로 의견을 나눴으며, 계양구는 이날 오픈콘퍼런스에서 도출된 의견은 검토를 거쳐 2019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오픈콘퍼런스는 다양한 의견들을 혁신지구 사업에 반영하고자 마련됐으며, 앞으로도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등 사업주체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2018 사랑드림 김장훈 콘서트’ 성료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6일 계양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협의체 사업 대상자, 협의체 위원, 공무원 및 자원봉사자 등이 참여하여 ‘2018 사랑드림 김장훈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콘서트는 한림병원에서 5년간 2천만 원씩 기부하여 추진하는 New Tree(뉴트리)책상지원사업과 지역주민들이 십시일반 모은 소중한 성금으로 추진되고 있는 Check The Dream(책더드림)사업의 확대와 문화적 장벽을 넘어 함께 성장하고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최로 가수 김장훈, 나두리의 재능기부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쌀나눔운동본부, 계양종합사회복지관의 후원으로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함께 뛰고, 웃고, 노래하며, 서로 공감하고 격려하는 훈훈한 나눔과 따듯한 이야기가 있는 김장훈과 계양구민들이 함께 만들어 낸 사랑드림 콘서트였다. 당초 60분간 진행하려던 콘서트는 감동이 있는 무대와 관객들의 열정으로 100분이 넘도록 계속 진행되었고, 늦은 시간임에도 끝까지 함께 해 주어 “나눔의 의미”와 “같이의 가치”가 더욱 빛이 났습니다.
계양구, 국비 9억 원 확보! 산림욕장 무장애길 계양산성까지 연장
계양구는 2019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 평가 결과 9억 원의 국비를 확보했습니다.
계양구는 2017년 추진한 ‘계양구 산림욕장 조성사업’에서 무장애길, 출렁다리, 산책로 등을 조성하였으며, 지역 주민들의 높은 호응에 부응하고자 ‘계양구 산림욕장 조성사업’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국토부에서 추진하는 2019년 환경?문화사업에 응모하여 내실 있는 사업계획발표, 현장평가 등을 거쳐 최종 국비 9억을 확보하였습니다.
당초 ‘계양구 산림욕장 조성사업’을 추진할 때도 국비 10억 원을 확보한데 이어, 산림욕장 2단계 조성사업에서도 추가로 국비 9억 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뤄 기존의 무장애길이 계양산 중턱 계양산성까지 연결이 가능해졌습니다.
계양구는 휠체어 이용자, 유모차, 어르신 등 보행 약자들은 물론 계양구민 누구나 계양산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자연 속 산림휴양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등록일 : 2018-12-14조회 : 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