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18일 서운체육공원 일원에서 ‘2019 청소년예능축제’와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이하여 준비된 ‘청소년 예능축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시?산문?그림 경연이 진행되었으며 출품된 작품은 관련 협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계양구 홈페이지에 입상작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각 학교 동아리와 계양교육혁신지구 계양마을학교가 운영하는 체험부스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구민 참여로 선정된 계양구 올해의 책 선포식과 성인?청소년분야 선정도서「우연한 빵집」의 김혜연 작가와의 만남도 함께 개최되었습니다.
계양구는 지난 3월 전문가 집단 도서 추천과 올해의 책 선정위원회, 구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2019 계양구 올해의 책으로 성인?청소년 분야에 김혜연 작가의 「우연한 빵집」, 아동 분야에 김혜정 작가의 「우리들의 에그타르트」를 최종 선정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청소년예능축제와 올해의 책 선포식을 중심으로 청소년과 학부모를 비롯한 일반주민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2019 상반기 행복계양아카데미 강원국 작가 초청 강연「마음을 움직이는 말과 글」
계양구는 지난 20일, “2019 상반기 행복계양아카데미” 강원국 작가의 “마음을 움직이는 말과 글” 강연을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하였습니다.
이날 강연은 현재 전북대 기초교양교육원 교수로 재직 중이며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연설비서관을 역임한 강원국 작가를 초청하였습니다.
강원국 작가는 “마음을 움직이는 말과 글”이라는 주제로, 사람이 글을 쓰는 목적은 상대방을 설득을 하거나 감동을 주기 위한 것인데 어떤 글에 뇌가 반응하는지에 대하여 강연을 진행하였다.
구 관계자는 ‘자신을 표현하는 글쓰기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이번 강연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강사를 초빙하여 유익한 강의를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2019년 계양꽃마루 유채꽃단지 개장
계양구는 지난 18일 계양구민들의 다양한 볼거리와 여가녹지를 즐길 수 있는 대규모 꽃밭인 “계양꽃마루 유채꽃단지”를 개장했습니다.
계양꽃마루는 2018년에 봄의 유채와 가을의 코스모스 꽃단지 개장을 시작하였으며, 축구장 10배 크기의 대규모 꽃단지에서 유채꽃의 아름다움과 시골정취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연친환경적인 흙길로 조성된 2km 산책로를 따라 설치된 시골원두막, 말 조형물, 아치형 목교, 포토존, 호박터널 등이 꽃들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구관계자는 ‘계양꽃마루는 계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 되어 계양구의 이미지 제고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계양꽃마루의 지속적 운영과 유지관리를 통해 구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등록일 : 2019-05-27조회 : 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