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21일 계양아트갤러리에서 사단법인 사회안전문화재단과 함께 4차산업 체험 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4차산업 관련 방과후학교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이수 시기에 맞춰 교육 훈련생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작품 전시와 체험의 장으로 구성하여 구민이 공유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였습니다.
당일 전시회는 계양 9경 가상현실(VR)체험, 증강현실(AR) 오브젝트 전시, △3D펜 제작 등 4차 산업 주요 기술에 대해 예비 방과 후 강사들이 자세한 설명과 함께 체험행사를 진행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방과후학교 강사로서 능력개발과 취업역량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아울러 미래의 주역이 되는 청소년들에게는 4차산업 콘텐츠를 가까이서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되었습니다.
News02. 2019년 계양꽃마루, 가을꽃의 여왕 코스모스 개장
계양구는 오는8월 24일부터 계양경기장 옆에 위치한 계양꽃마루에서 가을꽃의 여왕 코스모스 단지를 개장합니다.
꽃을 테마로 한 계양꽃마루는 계양구를 꽃이 피는 마루로 형상화한 대단지의 꽃밭으로서 봄꽃인 유채와 가을꽃 코스모스로 연 2회 개장하여 피로에 지친 도시민들이 즐겨 찾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휴식공간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금년에는 가을 코스모스 감상을 위해 혼합코스모스와 황화코스모스 2종류 종자를 파종하였으나, 장기간 고온건조의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매일 200여 톤 가량의 물주기를 실시하여 코스모스의 정상생육을 유도하였으며, 모종 및 제초작업을 실시하여 보다 풍성한 코스모스단지를 조성하게 되었다.
또한 40여 종의 호박열매를 감상할 수 있는 호박터널(100m)과 흙길로 조성된 산책로(2km), 시골원두막, 말 조형물, 아치형 목교, 포토존등이 꽃들과 잘 어우러져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연간 15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계양꽃마루가 계양구민과 인천시민의 사랑을 받는 장소가 되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News03.제25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 공연
계양구는 오는 9월 7일 오후 3시, 오후 7시 2회에 걸쳐 계양문화회관에서 제25회 계양구민의 날 기념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를 공연합니다.
전국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자체 제작하는 오페라로 공개오디션을 통해 출연 배우를 선정하여 수준 높은 공연을 구민들께 선보이고 있으며, 금년 제7회째를 맞이하여 이탈리아의 유명한 작곡가 베르디의 작품 “라 트라비아타” 공연을 통해 더욱 화려한 볼거리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티켓예매는 16일부터 9월 6일까지 yes24(www.yes.24.com)를 통해 진행되며,
티켓가격은 1층 1만 원, 2층 5천 원으로 온라인 사전예매 후 행사 당일 현장에서 입장권을 받으면 됩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양구에서는 구민들의 문화적인 기대의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19-08-26조회 : 1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