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6일 호암아트홀에서 열린 제4회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에서 경찰청장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대한민국 범죄예방대상 시상식은 민간의 치안활동 참여확산 및 자발적 참여의지를 견인하기 위하여 경찰청과 중앙일보가 공동개최하는 행사로써 2016년을 시작으로 2019년 현재 4회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계양구는 계양경찰서와 유기적으로 협업하여 CPTED 기반 범죄예방시설물 설치 확대, CCTV 화질 개선 및 신규 설치 등 다양한 범죄예방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능형 CCTV를 통한 스마트 선별 관제 시스템을 도입하여 관내 공원의 심야시간 군집, 배회 등 이상행위자 발견 및 주요 교량에서의 자살행위 사전감지 등 사건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앞으로도 계양구는“범죄 없는 스마트 안전도시 계양”을 목표로 구민의 안전을 위한 스마트 도시 안전망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News02.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 개최
계양구는 지난 1일 임학동 산림욕장 일원에서 ‘2019년 숲가꾸기 1일 체험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공무원과, 산불감시원 등 근로자, 그리고 계양시니어클럽의 어르신 등으로 행사참석 인원을 제한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편백나무 470주, 미선나무 500주에 비료주기, 지주목 정비 등을 체험하며 숲의 소중함과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고, 행사와 병행하여 계양산 등산로 일원에 대한 산지정화 활동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건강한 숲은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중요한 수단으로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심은 나무를 잘 가꾸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며, 숲가꾸기 체험을 통해 숲에 대한 소중함과 숲가꾸기의 필요성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습니다.
News03.계양사랑 나눔장터 개장 알림
계양구는 오는 15일 계양구청 광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교환하여 자원의 재활용을 촉진하고 건전한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계양사랑 나눔장터’를 개최합니다
이번 장터는 주민·사회단체 알뜰매장, 사회단체 알뜰매장, 지역농협 농?특산물 및 기증물품 판매코너 등이 운영되며 신제품을 제외한 의류, 생필품, 도서 등 재활용이 가능한 모든 물품의 판매?교환이 진행됩니다.
또한, 폐자원 모으기 행사로 폐건전지와 우유팩을 대량 수거하는 등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재활용 미흡품목에 대한 관심도를 높일 수 있게
종이팩을 화장지로, 폐건전지를 새건전지로 교환해 주는 행사 준비되어있습니다.
나눔장터 개인 참가신청은 계양구민만 가능하며 행사당일 본부석에서 접수자 신분확인 후 번호표 배부 및 자리배치 됩니다
단체 참여나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청소행정과(☏ 450-5502~5) 문의 하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19-11-11조회 : 20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