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5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21일 2019년 계양교육혁신지구사업 120인 원탁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2017년에 계양교육혁신지구로 지정된 후 3년 차의 끝자락에서 다양한 교육주체들에게 교육혁신지구 사업에 대한 이해도 중간점검 및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부모, 교직원, 마을교육활동가, 실무협의회위원, 교육혁신지구사업에 관심 있는 구민 등 총 120여 명의 지역 내 다양한 교육주체가 참여했습니다.
이날 토론회는 2019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 보고 및 혁신지구 사업 4대 중점 분야에 대한 진단·발전방안 토론과 사업에 대한 공감 투표, 2020년 사업에 대한 의견수렴, 참여소감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날 토론회에서 도출된 의견은 검토 후 2020년 계양교육혁신지구 사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 역 내 다양한 주체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News02.계양구, 인천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 정책평가 우수상
계양구는 지난 22일 인천일보가 주최하고 인천권역 사회적기업?협동조합 운영주관기관인 더좋은경제 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한 제1회 인천시 사회적경제 가치 대상 정책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통한 지방정부의 취약계층 대상 일자리 정책 방향제시를 위한 목적으로 인천시 관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써온 기초자치단체 중 우수 기초자치단체를 선정하여 그 노고를 치하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계양구가 우수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수상을 통하여 사회적 경제 기업 대상 계층인 취약계층을 지방정부 경제정책의 주요 서비스 대상으로 포함하여 포용적 지방정부 경제정책을 지향하고 사회적 경제 가치지수 모델 기반으로 지방정부 사회적경제 정책 수준 평가를 통해 지방정부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News03.계양구 새마을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
계양구 새마을회는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어렵고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계양구를 만들어 가기 위한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는 제2새마을운동의 일환으로 구관계자, 새마을협의회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진행되었으며, 이날 담근 700포기 김장김치는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발한 소외계층에 직접 전달하게 됩니다.
1일차는 배추절이기, 무채썰기등 김장준비를 하고 2일차에는 속버무림 후 포장을해서 선별한 소외계층으로 전달 할수있도록 배분을 하였습니다.
박형우 계양 구청장은 “새마을가족들의 정성과 사랑을 가득 담아 맛있게 담근 김장김치를 통해, 작은 손길이지만 외롭고 소외된 이웃들이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19-12-06조회 : 1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