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주 구정뉴스
제5회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 정기연주회가 지난 30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2013년 창단한 이래 로비음악회, 찾아가는 행복누리 음악회 등 활발한 활동으로 계양구의 문화사절단으로 역할을 다하고 있는 계양구립소년 소녀합창단의 이번 공연은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라틴곡 합창부터 우리 현대가곡과 민요, 크리스마스 메들리까지 다채롭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여 500여 석을 가득 메운 많은 관객들의 뜨거운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전문 연주단체 앙상블 솔의 연주 및 한양대학교 얀(YWAN) 발레단의 무대는 공연의 품격을 높여주었습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계양구 꿈나무들의 오늘 무대는 구민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는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계양구립소년소녀합창단을 비롯한 구립예술단의 다양한 문화행사 개최를 통해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행복도시 계양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News02.계양구, 청년인턴 ‘구청장과의 간담회’ 개최
계양구는 지난 28일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들과 ‘구청장과의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청년인턴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근무여건과 담당업무 등을 확인하고, 인턴활동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한편, 취업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청년들의 노고를 격려하였습니다.
계양구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공직생활의 경험과 행정업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2010년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 사업에는 총 1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인턴들은 업무 적응력 향상을 위해 실시하였던 직무역량강화 교육, 직업적성검사를 통한 개별 취업상담 등 취업지원프로그램에 대해서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앞으로도 청년인턴사업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주기를 건의했습다.
News03.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간호사 건강증진에 기여
계양구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간호직 공무원 인력 7명을 행정복지센터에 배치하였습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하여 주민생활과 밀접한 행정복지센터에 간호사를 배치하여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 및 복지 수요를 발굴·확인하고, 이에 맞는 건강관리 및 의료자원 연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각 행정복지센터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은 △방문대상자 건강평가 및 상담을 통한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읍면동 단위 건강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 자원을 활용한 통합적 서비스 제공 및 협업체계 구축 등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계양구 보건소 관계자는 행정복지센터에 간호직 공무원 배치는 향후 지역주민의 건강행태를 개선하고 건강증진을 유지하는 데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등록일 : 2019-12-09조회 : 1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