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23일 인천광역시 접견실에서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인천시,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서부간선수로는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신곡리의 신곡양배수장에서 한강물을 끌어올려 김포, 부평 일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인공 수로입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우 계양구청장과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정민철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장이 참석하여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서부간선수로 친수공간 조성을 위하여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사업진행이 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서부간선수로의 편의공간과 수변환경을 개선하여 주민들이 이용하기 편리하고 쾌적한 인천의 대표 친수공간으로 거듭나도록 사업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News02.전국 지방재정 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 대통령상 수상
계양구는 지난 17일 행정안전부, 서울신문사, 한국지방재정공제회가 공동 주관한 ‘2019년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습니다.
정부 세종 청사 16동 대강당에서 개최된 이번 대회는 행정안전부 및 자치단체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올해로 12회째인 이 대회는 지자체 스스로 불요불급한 세출을 줄이고 숨은 세원을 발굴한 혁신적 아이디어 사례를 공유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계양구는 창의적 발상으로 기업 인수합병(M&A) 사례를 조사하고 신종 금융 파생상품을 연구하여 국내 대기업들이 총수익 스와프 거래를 악용하여 조세를 탈루하는 구조를 찾아내어 전국 기초 자치 단체 지방세 세무조사로는 유례가 없는 탈루세원을 추징한 사례를 발표하여 최종 심사를 거쳐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 했습니다.
News03.2019년 계양구 스쿨樂콘서트 성료
계양구는 지난 18일 작전고등학교를 끝으로 2019년 계양구 스쿨樂콘서트의 모든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지방자치단체 최초로 시작한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공연 “스쿨樂콘서트”는 올해 효성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인천인혜학교 등 관내 20개 초?중?고등 학교를 방문하여 클래식부터 가요, 댄스, 마술, 마임, 풍물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치며 많은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습니다.
내년부터는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코너를 확대하고, 내년 2월 창단 예정인 계양구립관현악단이 무대를 함께하여 더욱 다양하고 폭넓은 공연을 할 계획입니다.
구 관계자는 “학업에 쫓겨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갖기 어려운 학생들에게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를 통해 학업에 정진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공연으로 문화와 예술이 풍요로운 행복도시 계양을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19-12-30조회 : 16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