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우리나라 최초의 산성 전문박물관인 『계양 산성박물관』을 지난 28일 개관했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개관식을 축소하여 간소하게 진행했습니다.
계양 산성박물관은 연면적 1,998㎡에 지하1층, 지상2층 규모로, 2개의 상설전시실과, 기획전시실, 수장고, 교육실 등 다양한 전시와 교육프로그램을 수행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상설전시실에는 우리나라의 산성 발달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영상과 및 모형자료와 10차에 걸친 계양산성 발굴조사에서 발굴된 삼국시대 목간과 원저단경호 등의 유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기획전시실에는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기까지 계양의 유구한 역사를 보여주는 각종 유물과 자료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의 관람료는 성인에 한해 1,000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유아 및 청소년과 경로우대 대상인 어르신은 관람료가 면제됩니다.
박물관은 지난 28일 코로나19 긴급관계장관회의 결과 “미술관 및 박물관 등 공공다중이용시설 이용중단”에 의해 6월 14일까지 휴관하게 되었으며 이용안내는 추후 공지 할 예정입니다
확산 우려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당분간은 전화 예약(032-450- 8317~8)을 통해 시간당 20명에 한해 전시관람을 진행하며 교육프로그램과 단체관람, 전시해설은 코로나19 방역 여건이 호전된 후 진행할 예정입니다.
News02. 에어컨 설치 및 운영 엔지니어 양성과정 수료식
계양구는 지난 26일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에서 2020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스마트에어컨 설치 및 운영 엔지니어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습니다.
이번 과정은 계양구가 청?장년층을 대상으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고용노동부 공모를 통한 신규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와 협업 네트워크를 구성해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과정으로 훈련생은 냉공조 시스템 제작 및 설치 등 현장 중심 맞춤형 체험교육을 통해 기업에서 실제로 필요한 일꾼으로 거듭나며, 업무협약을 맺은 삼성전자로지텍 주식회사와 ㈜삼우 F&G에 취업연계를 지원받게 됩니다.
이번 과정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생 모집 및 교육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종 16명이 수료하여, 구민 수요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로 계양구 취업률 제고에 기여했습니다.
News03.계양구청장, 한국 매니페스토 공약이행평가 ‘최우수’
계양구는 사단법인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민선 7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받았습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226개 시?군?구청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분야, 2019년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분야, 웹 소통 분야, 공약일치도 분야 등 5개의 분야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였습니다.
계양구는 6개 분야 54개의 공약사항에 대해 월별 점검 및 평가, 추진실적 보고회 개최, 공약이행평가단 구성 및 운영, 평가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끊임없이 공약 이행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이번 매니페스토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받음으로써 공약사업이 충실히 이행되고 있음을 입증하였습니다.
등록일 : 2020-06-01조회 : 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