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최근 관내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속하게 증가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구민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계양구는 지난 5월 25일 부천 뷔페관련 확진환자를 시작으로 부천 물류센터, 부동산중개사무소 등과 관련한 확진환자가 급속히 증가함에 따라 공공다중이용시설 운영을 무기한 중단하였습니다.
또한, 집단감염 차단을 위해 확진환자 동선 관련 코로나19 검사대상자를 확대하고 재난문자 등을 통해 보건소에서 검사받을 것을 독려하는 등 적극적으로 검체검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부터 6월 2일 화요일까지 코로나19 검체검사를 받은 인원은 2,900여명이며, 지난 일요일 확진판정을 받은 계양구38번째 확진환자를 제외한 나머지 검사자 모두 “음성”으로 판정되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확진환자와 동선이 겹치는 경우 증상이 없더라도 보건소에서 무료로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코로나19 의심증세가 나타나면 병원, 약국으로 바로 가지 말고 자율격리와 전화상담 받을 것’을 당부했습니다.
News02.인천 계양구 2020년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모집
계양구는 관내 미취업 청년들에게 경력개발 기회와 다양한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하여 하반기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청년인턴사업은 계양구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고졸 이상의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계양구 홈페이지(http://www.gyeyang.go.kr)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합니다.
참여자는 1차 전산추첨과 2차 서류·면접전형을 통해 선발되며 최종 합격자는 29일 구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입니다.
구 관계자는 “청년인턴 경험을 통해 실무능력을 기르고 참여 기간 동안 취업 역량 강화 교육,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하여 청년인턴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쓸 예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 홈페이지 고시공고와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News03.계양구, 공원 내 공공 체육시설?운동기구 사용 중지
계양구는 최근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방침에 따라 6월 14일까지 계양구 공원 내 공공 체육시설과 운동기구 사용을 전면 중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계양구에서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종료되고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하면서 사용이 중지되었던 공원 내 운동장 및 운동기구 등을 구민에게 다시 개방하였으나 최근 확진환자가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고 수도권 공공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 발표에 따라 직접 접촉하는 운동기구 등으로 인한 감염요소를 미리 차단하고자 사용 전면 중지라는 강력한 조치를 시행합니다.
이번 조치로 계양구 공원 체육시설인 계산체육공원 운동장을 비롯하여 8개소 운동장 사용이 전면 중지되고 산림과 녹지, 공원에 설치된 579개 운동기구도 모두 사용 중지됩니다.
등록일 : 2020-06-16조회 : 1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