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4주 구정뉴스
News01. 계양구,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계양구 계양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사단법인 해피기버는 23일 계양구청 3층 접견실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제도상의 문제로 도움을 받지 못하는 보건?복지?고용?교육?주거 등 사회보장 영역의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하기로 상호 합의하였습니다.
올해는 주거 안정화 사업의 일환으로 주거환경개선(집수리)이 절실히 필요한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우선 지원하기로 하였으며, 향후 상호 협의를 통해 타 분야의 사업도 점진적으로 확대?시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사단법인 해피기버 관계자는 “사랑과 나눔을 베풀면 반드시 다시 돌아온다는 의미를 담아 상호 지속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기부자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
News02.계양구청 박주영 대통령기 양궁 30m 금메달
계양구 양궁선수단 박주영은 제38회 대통령기전국남녀양궁대회에서 남자 일반부 30m 금과녁을 명중시켰습니다.
박주영은 지난 21일 광주국제양궁장에서 열린 대회에서 남자 일반부 거리별 경기 30m에서 360점 만점을 쏴 대회 타이기록으로 우승했습니다.
한편 남자 일반부 거리별 경기 50m와 90m는 오진혁(350점, 336점 현대제철)이 2관왕을, 70m는 배재현(345점, 청주시청)과 이우석(345점, 코오롱엑스텐보이즈)이 공동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박주영 선수는 "올해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아쉽게 탈락했지만 하반기부터 시작되는 내년도 국가대표 선발전 및 각종 대회를 목표로 컨디션을 조절해 경기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News03.계양구, 2020 주민참여형 「계양 맛집평가단」선정
계양구는 계양구의 숨은 맛의 달인을 발굴하고 우수음식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계양구 맛집 선정을 위한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맛집평가단 을 선정하였습니다.
맛집평가단은 만 20세 이상의 계양구 거주자이며 연령대별로 평가단을 구성하여 다양한 연령별 선호 메뉴를 파악하고, 맛집 관련 블로그 및 SNS 활동자는 우대하여 선정하였습니다.
그동안은 소수의 전문심사위원에 의한 선정방식으로 맛집을 지정하였으나 2019년부터 시범사업으로 주민이 참여하고 선정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여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으로 높은 만족도를 충족하여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블라인드 비공개 방식으로 맛집평가단이 추천된 맛집(메뉴)을 개별적으로 현장 방문하여 취식 후 평가표와 의견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등록일 : 2020-06-30조회 : 2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