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주 구정뉴스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1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 제7기 취임 2주년 기념식을 가졌습니다.
'역동적인 계양 희망찬 행복도시‘를 위하여 노력해온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 새로운 미래의 더 큰 도약을 위한 구정 미래비전 방향에 대해 밝혔습니다.
이번 기념식은 코로나19로 간부 공무원들만 참여하여 진행하였으며, 박형우 계양구청장은 ‘성숙한 구민의식과 적극적이고 자발적인 생활방역 준수로 코로나19 상황을 잘 극복해 주시는 구민들이 자랑스럽고, 감사하다’면서, ‘우리 계양구 모든 공직자는 구민들께서 하루빨리 평온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10년 전 민선 5기 구청장으로 처음 업무를 시작한 이후 ‘모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 아래 현장중심의 행정을 펼치며 공약사항에 대하여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행정력을 집중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 5월에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진행한 ‘민선 제7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과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SA등급)을 받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어 박형우 구청장은 ‘올해에는 전국 최초 산성 전문 박물관인 계양산성박물관 개관과 계양산성이 국가사적으로 지정되는 경사가 있었으며, 새로운 미래 더 큰 도약을 위해 계속 발전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성장의 발판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News02.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 출범
계양구는 7월 1일 (재)계양구인재양성교육재단(이사장 이노경)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이 날 출범식은 박형우 구청장, 이노경 이사장을 비롯한 교육재단 임원진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시작으로 장학기금 기탁식, 상반기 장학생 증서 수여식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은 2018년 10월 23일 계양구 인재양성장학재단으로 설립된 이후 올해 4월 사업범위를 장학사업 외에 교육혁신지구 및 진로체험 사업, 구립 도서관 및 계양여성회관의 대행사업으로 확대하고, 재단명칭을 변경하는 정관을 이사회에서 의결하고 그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을 개최했습니다.
한편, 재단은 2019년도 제1회 장학생을 선발한데 이어, 올해는 상·하반기 연 2회 장학생 선발을 목표로 제2회 장학생 총 30명을 선발하여 약 3천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한 학생은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고 자랑스럽다”고 말하며 “앞으로 이 기회를 통해 사회에 중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News03.계양구, 12개 모든 동 ‘주민자치회’ 출범
계양구는 지난 27일 구청 남측광장에서 계양구 주민자치회 10개 동 통합 발대식을 개최하여 진정한 주민자치 시대를 열어가는 시작을 알렸습니다.
구는 2019년 효성1동, 작전1동 주민자치회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올해 10개 동에 주민자치회를 구성하여 12개 모든 동에 주민자치회를 발족했습니다.
2019년 시범 동인 효성1동, 작전1동은 인천시 최초로 구 행정사무를 위탁받아 운영 중에 있으며, 12개 동 모든 주민자치회에서 2021년 사업 추진을 위한 의제 발굴에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이날 발대식은 좌석 간 1미터 거리두기, 모든 참석자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손 소독 등 코로나 19 대응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민자치회 위원 중심의 행사로 간소하게 치러졌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 주민자치회가 주민의 대표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길 당부드린다”며 “주민자치회가 진정한 민주주의의 중요한 발판으로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등록일 : 2020-07-07조회 : 16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