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가 구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계양2동 실내체육관을 건립합니다.
계양2동 실내체육관은 올해 12월 중 착공하여 2021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방축동 3-37번지 일원에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지상 1층은 배드민턴장 6면, 관리실 2층은 탁구장과 에어로빅장, 3층은 헬스장과 단체운동실이 설치되며,
이용자 편의를 위해 층마다 샤워실과 탈의실도 계획했습니다.
계양2동 실내체육관은 2019년 문화체육관광부 생활SOC시설 공모사업에 선정되었으며 총사업비는 148억 원이 소요되는데요,
효성체육문화센터, 계산고양골체육관, 장기황어체육관 운영에 이어 4번째 권역별 실내체육시설입니다.
계양구는 계양2동 실내체육시설 건립이 순조롭게 완료되면
계양2동 주민들이 날씨와 관계없이 다양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계양구립 관현악단
예술감독 김현수 지휘자 위촉
계양구는 지난 1일 계양구립 관현악단 2대 예술감독에 김현수 지휘자를 위촉했습니다.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김현수 예술감독은 서울대학교와
서울대학원을 졸업하고 뉴욕시티대학교에서 지휘 관련 석사 학위를 취득한 재원인데요,
목포시향 상임 지휘자와 KBS교향악단 객원 지휘 등 풍부한 지휘 경력까지 갖춰 음악적 역량과 예술단 운영 능력을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날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예술감독과
신입 관현악단 단원 15명에 대한 위촉식을 진행했는데요,
35명으로 구성된 계양구립관현악단 단원들은 앞으로 구민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계양구립관현악단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구민과 함께 호흡하고 치유 할 수 있는 공연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입니다.
다중이용시설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사항 위반 시 강력 대응
계양구는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격상에 따라
노래연습장, 피씨방, 실내체육시설 등 다중이용시설 대상으로 방역수칙을 집중 점검합니다.
지난 8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노래연습장과 실내체육시설 집합금지, 피씨방은 21시 이후 운영중단 조치가 시행되었는데요,
계양구는 인천시와 합동점검반 2개 조를 구성해 매일 노래연습장, 피씨방, 실내체육시설을 대상으로 핵심방역수칙 준수여부를 집중 점검하고 있습니다.
계양구는 집합금지 조치와 방역지침을 위반한 시설이 적발되면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과태료 부과 및 영업장 집합금지 행정조치 등 강력 대응 할 방침인데요,
구 관계자는 구민들의 안전을 위해 업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등록일 : 2020-12-22조회 : 14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