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3주 주간뉴스
계양구는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 지원을 위해 『계양 실버농장』을 무료 분양합니다.
계양실버농장은 2012년부터 10년째 추진해온 사업으로 올해는 서운동 96-1번지 일원에 4,950㎡ 규모의 농장을 조성하여 1인당 21㎡씩 분양예정인데요,
신청 기간은 2월 15일부터 26일까지 각 동 행정복지센터,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에서 접수하며 200명을 선발해 4월부터 11월 말까지 운영할 예정입니다.
??
실버농장 분양 신청대상은 경작활동이 가능한 만 65세 이상의 어르신으로 주민등록상 계양구 주민이며, 가구당 1명만 신청할 수 있는데요,
부부 이외의 가족이나 대리경작은 불가하며, 선발기준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저소득층을우선 선발하고, 신청 인원이 미달될 경우 일반 어르신에게도 분양합니다.
계양실버농장은 계양구 노인인력개발센터에 위탁 관리해 어르신들이 농작물을 경작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할 계획입니다.
News02.2021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계양구는 지난달 말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산학협력단, 삼성전자로지텍, ㈜삼우F&G 등과 2021년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공동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개발과 고용문제를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체결한 것으로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 방역수칙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했는데요,
?
대상 사업은?고용노동부 공모사업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사업과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사업입니다.
특히,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중 “천공기능 및 스마트에어컨 설치?전문인력양성과정”은 전문성과 특수성을?반영한 사업으로 다년간?계양구에서 진행하고 있으며, 희소성이 높아 매년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구관계자는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워진 고용시장에서 지역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뜻으로 힘을 모은 것은 큰 의미가 있고 앞으로도 구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News03.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
계양구가 환경부 주관, 「기초 지자체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지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국비 70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습니다.
구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2050년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는 “계양구 기후변화 대응 계획”을 수립해 계양구 특성에 맞는 기후위기 대응전략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대응계획은 국가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과 연계해 만들어지며
부문별 온실가스 배출현황 및 전망, 감축 실행 및 적응대책과 목표, 세부 이행계획 등이 포함될 예정입니다.
계양구는 전국 17개 광역시도와 84개 기초 지자체가 참여하는 ‘탄소중립 지방정부 실천연대’에 가입해 지구온난화의 원인이 되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최소화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계기로 기후위기 대응의 추진기반을 탄탄히 구축해 기후 위기에 대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등록일 : 2021-02-22조회 : 12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