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드문 백우산(白羽山895m) 산행길에 정글 탐험을 하다
백우산895m
내촌에서는 우렁골,또는 큰 골을 통해 직접 등산 할 수도 있으며, 택시를 이용하여 가족고개까지 가서 등산을 시작 할 수도 있다. 가족고개에서는 왼쪽 능선으로 직접 오르지 말고, 창고 앞에서 하차 뒷편 고개에서 능선으로 오르는 것이 좋다. 창고뒤 고개에서는 1시간 가량 주능선을 따라 올라가면 움푹패인 봉우리가 있고, 이곳에서 조금 더 가면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 반석에서는 확 트인 남쪽으로 내촌면 일대가 내려다 보인다. 이곳에서 급경사의 능선을 약 10여분 오르면, 바위가 두개 있는 정상에 닿게 된다. 정상에서 서쪽으로 휘어진 능선을 따라 내려가면 매봉에 오르기 전 고개에 십자로가 있다. 이 곳에서 북쪽길을 따라 경수골 계곡으로 내려간다. 북쪽으로 내려가다 계류를 건너 작은 능선에 오르면 갈림길이 있다. 이곳에서 큰 길을 따라 계속 내려가면 또랑소 방면으로 나가게 된다. 여기서 희미한 왼쪽길로 나가면 522봉 북쪽 고개를 거쳐 너래소로 가게 된다.
경수골 계곡의 많은 명소를 보기 위해서는 희미한 왼쪽길로 내려가야 한다. 너래소에서 동쪽의 가족동 정류소로 올라가는 길은 계곡과 떨어져 있는 남쪽변길과 계곡과 가까이 나 있는 북쪽변의 두 길이 있다.
너래소에서 또랑소 사이의 많은담,소와 폭포등의 승지를 보기 위해서는 계곡의 북쪽길을 따라 올라가야 한다. 구간중 가장 빼어난 곳은 28번 전주가 있는 촛대바위 주변이다. 계곡의 남쪽 길과 북쪽길이 합쳐지는 또랑소 위의 다리에서 가족동 버스 정류소 까지는 약 15분 거리이다.
등록일 : 2021-08-19조회 : 1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