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무비 단편다큐 '수화뮤지컬 갈라쇼' 티저영상
그는 초등학교 국어시간에 ‘특징(特徵)’과 ‘특장(特長)’에 대해 배웠을때, 중요한 깨달음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특징(特徵)’이란 다른 것과 비교해 특히 두드러지는 점을 말합니다.
이에비해 ‘특장(特長)’은 그 무엇을 특징지을 수 있는 장점을 가리킵니다.
그는 초등학교 국어시간 이후, 자기 소개서에 ‘특징-손과 발이 없는 것’이라고 쓰던 것을 ‘특장’이라고 고쳐썼습니다(오체불만족 89p)
‘오토다케 히로타다’씨는 자신에게 지체가 없다는 것을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특장’이 있다고 보는 인식의 전환을 경험한 것입니다.
크라우드무비는 인식의변화, 의식의변화가 중요하며 인간은 누구나 개성이 다르며, 개성적인 신체구조를 갖고 있을 뿐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수화뮤지컬 갈라쇼>
경기도 하남시 농아인협회와 일반인 뮤지컬 동아리 ‘잡쇼’ 가 준비하는 수화뮤지컬 갈라쇼!
농아인협회에서는 일반 대중공연, ‘맘마미아’, ‘지킬 앤 하이드’ 같은 유명한 작품들을 농아인들과 함께 보고 얘기하고 싶은데, 그동안 기회를 갖지 못했다고 하는데요.
농아인들과 함께 작품을 관람하고 교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만들고, 농아인들이 당당하게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화뮤지컬 갈라쇼를 통해서 농아인들에게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 많은 작품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합니다.
이번 수화뮤지컬 갈라쇼를 준비 하면서 농아인들과 청인(듣고 말할수 있는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서로의 벽을 깰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세상을 느끼게 해주고 농아인들 자신 또한 성장하는 음악. ‘수화뮤지컬’
http://crowdmovie.blog.me/
www.facebook.com/crowdmovie
등록일 : 2013-11-21조회 : 1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