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04 15:43:47 조회수 - 821
복지포털 ‘복지로’, 복지혜택 찾아주기 기능 신설
공유
해당 영상을 저장 하였습니다.
한국사회보장정보원(정보원)은 대국민 복지포털 ‘복지로’에 복지혜택 찾아주기 기능(‘이거 놓치면 안 돼요’)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새로 적용된 기능은 국민이 자격이 있음에도 어떤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알지 못해 못 받는 경우를 줄이고자 수혜가능 복지서비스 정보를 시스템으로 자동 제공하는 것이다.

국민 누구나 복지로에 접속해 공동인증(구 공인인증)만 하면 실제 복지자격을 토대로 놓칠 수 있는 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에 신설한 복지서비스 정보는 6개 복지자격(기초생계, 기초의료, 기초주거, 기초교육,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을 기반으로 14개 중앙부처 복지서비스 중 누락돼 놓칠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찾아 사용자에게 안내한다.

사회보장급여 업무를 처리하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에서 보유 자격 정보를 실시간으로 연계 받아 제공되는 안내로 신뢰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중앙부처 복지서비스(360여 종)의 대상 선정기준이 다양해 우선적으로 14종 복지서비스 정보를 제공하고 향후 제공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정보원 임희택 원장은 “2021년 9월을 예정으로 복지로의 전면 개편을 진행하고 있지만 국민이 느낄 수 있는 불편을 놓치지 않고 개선해가는 노력도 병행해야 한다.”며, “이런 변화가 쌓여 점점 더 발전하는 복지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동영상

최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