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2차 남동뉴스
인천 남동구는 18일 서창동 LH 11단지에서 구 주관으로 남동소방서, 남동경찰서, 전병원 등이 함께 하는 고층아파트 화재 대피 및 비상조치 훈련을 실시했다. ‘2015년도 을지연습’과 연계해 진행된 이번 실제훈련은 최근 고층아파트를 비롯한 대형 시설의 화재발생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에 대한 대비 능력을 제고하고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공조체제를 공고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훈련에는 장석현 남동구청장과 남동 지역 19개동의 동장, 훈련장소를 협조해 준 서창 LH 11단지 김순겸 입주자 대표회장 등의 내빈을 비롯해 공무원과 지역 통장, 민방위대원 등 총인원 300여 명이 참여했다. 화재발생과 동시에 접수된 주민신고로 시작된 훈련은 고가사다리차를 이용한 인명구조, 살수차의 화재 진압, 부상자 이송 및 대피인원의 안전지대로의 유도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훈련을 참관한 장석현 구청장은 “이번 실제훈련을 통해 화재발생 등의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배양하는 계기가 됐으며, 특히 30도를 웃도는 폭염 속에서도 지역 통장들과 민방위대원, 지원민방위대원 등이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실질적인 주민 참여형 훈련이 될 수 있었다”며 이날 훈련을 총평했다.
- 개그맨 홍훤 홍보대사 위촉
인천 남동구는 8월 10일 인천 남동구 출신 개그맨 홍훤을 남동구 홍보대사로 위촉하였다고 밝혔다. 홍훤은 지난 2일 밤 KBS2 개그콘서트에서 개그맨 최효종, 이원구 등과 함께 “호불호” 첫 코너에 출연하여 본인이 남동구 출신 개그맨이라며 남동구를 위한 홍보대사로서의 활동의지를 피력한 바 있다. 이에 구는 지난 6일 홍훤을 만나 소래포구축제 홍보대사 위촉의사를 확인하고 10일 공식적인 홍보대사 위촉식을 추진하였다. 구 관계자는 “홍훤은 남동구 홍보대사로서 남동구의 다양한 구 행정과 문화관광에 대한 홍보에 참여토록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남동국가산업단지 혁신비전 선포식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인천광역시와 함께 남동국가산업단지의 구조고도화사업 혁신 비전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공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23일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지역본부에서 ''남동국가산업단지 혁신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남동산업단지가 산업통상자원부와 국토교통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산업단지 경쟁력 강화 대상단지''로 선정됨에 따라, 남동단지의 미래 비전과 구조고도화 추진전략, 사업계획 등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동산단은 경쟁력 강화 지원대상 공동산단으로 선정돼 산업통상자원부의 혁신산단과 국토교통부의 재생산단 사업의 지원을 동시에 받게 된다. 비전 선포식에는 국회, 정부, 지자체, 유관기관, 입주기업, 시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남동산단의 비전과 구조고도화 추진계획을 공유했다. 구조고도화 추진전략과 경쟁력 강화 사업계획을 소개하고 구조고도화 방향에 대한 전문가 토론 등을 가졌다.
-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위원회 남동구협의회 출범식
인천 남동구는 7월 20일 구청 소강당에서 제17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인천남동구협의회 출범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민주적 평화통일에 관한 정책의 수립 및 추진에 관하여 대통령에게 건의하고 자문하는 통일자문기구로써 이날 제17기 자문위원의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또, 정찬주 협의회장이 제17기 회장으로 취임하였다.
- 기업규제 및 애로해소를 위한 기업체 방문
7월 31일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기업규제 및 애로 해소를 위해 남동공단 내 기업을 방문하였다. 소음, 진동, 충격방지제품 제조업체 (주)엔에스브이를 방문하여 업체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1기업 1구민 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하고 남동구민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일자리 창출을 당부하고 업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과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방문한 (주)코나드는 화장품 제조업체로 해외 수출 위주의 경영에서 국내로의 진입을 꾀하는 주목할 만한 기업이다.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경영진들의 고충을 상담하고 남동구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하고 생산 공장을 방문하여 제조 공정을 둘러보며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경영에 최선을 다하는 경영진들을 격려하며 남동공단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 제9회 만수2동 시화전 및 나라사랑 백일장
인천 남동구 만수2동은 8월 12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 학부모, 주민 등 200여명을 초대해 제9회 시화전 및 나라사랑 백일장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장석현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각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시화전 행사에 앞서 광복70주년을 기념하여 남동구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린 만수2동 제1회 나라사랑 백일장을 실시하였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시화전은 만수2동 주민자치의 대표적 프로그램으로 올 상반기 글쓰기? 독서토론 교실 수강생들이 준비한 시화 80여점이 전시됐으며 이번 달 31일까지 열린다. 특히, 광복70주년을 기념한 제1회 나라사랑 백일장은 1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그동안 연마한 글솜씨로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로 주제는 통일, 무궁화, 나라사랑, 우리집 등 시제를 주어 대상3명, 최우수 5명, 우수 등 총34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등록일 : 2015-08-27조회 : 1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