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마실 그림과 노래로 들려주는 그림책콘서트 ‘슈퍼고양이’
- 제목 : 학산마실 그림과 노래로 들려주는 그림책콘서트 ‘슈퍼고양이’
- 촬영일시 및 장소 : 2017.12.13(수) 오후7시, 학산문화원 소극장
- 주최 및 주관 : 남구학산문화원
(문의 : 032-866-3993, 홈페이지 : www.haksanculture.or.kr)
* 남구청 인터넷방송국 홈페이지 :
http://inn.namgu.incheon.kr/home/mainHome_board.do?boardNo=126&artNo=35756
#인천, #남구, #시민리포터, #1인미디어, #학산문화원, #학산생활문화센터, #주민문화교류, #그림책_콘서트, #북_콘서트, #달크로즈, #몸으로_듣는_음악, #고정순, #고명원_밴드, #북마실_프로그램, #공연, #슈퍼고양이, #반려동물, #생명의_소중함
(기획의도)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요즘 가정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더불어 책임감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촬영하였습니다.
(영상설명)
학산생활문화센터 ‘마당’에서 주민문화교류 시간으로 마련된 학산마실 그림책 콘서트 ‘슈퍼고양이’가 13일 오후 7시 학산소극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요즘 가정에서 생명의 소중함과 더불어 책임감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북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음악의 박자나 리듬의 흐름을 몸의 움직임으로 표현하는 달크로즈 음악놀이는 관객에게 큰 감동을 주었고요, 그림책 작가 고정순님을 모시고 그림책 원화 속 주인공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고명원 밴드의 신나는 노래와 연주를 함께 관람한 관객들은 한결 같이 즐거운 표정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학산생활문화센터는 주민문화교류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북마실 프로그램을 진행해왔습니다. 그림책을 활용한 책놀이 ‘그림책 놀이터’를 매월 마지막 목요일에, 가족의 노래를 만들어 드리는 ‘북콘서트’를 매월 마지막 토요일 오후에 그리고 주민활동가와 함께 하는 동화구연과 그림자극인 도란도란 북마실 ‘책 읽어주는 오카리나 할머니와 신기한 그림자극’등을 진행해왔습니다.
인근 지역의 주민들과 어린이 대상의 북마실 프로그램과 더불어 대표적인 학산문화예술마당 프로그램으로 자리할 학산마실에 많은 참석 있기를 기대합니다.
끝.
- 취 재 : 전명균 남구시민리포터
- 내레이션 : 최인혜 작가
등록일 : 2017-12-21조회 : 2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