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시장의 새 출발! 남촌농산물도매시장 건립 공사 기공식 개최
지난 27일, 인천시가 시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안문제이자 숙원사업이던 ‘남촌농산물도매시장 건립 공사 기공식’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습니다.
이번 착공식 행사는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의 새로운 출발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서, 남동구립풍물단의 풍물놀이와 고집불통락울림의 난타퍼포먼스 공연 등이 식전행사로 진행됐는데요.
공식 행사의 퍼포먼스 발파식에서는 남촌농산물도매시장에 입주하게 될 4개 도매법인회사와 360여명의 중도매업 입주 상인을 의미하는 축포와 팡파레 등 피날레도 열렸습니다.
남촌농산물도매시장 건립 공사는 구월농산물도매시장을 이전하여 신축하는 사업으로, 도매시장 기능의 다변화에 부응하고 도매시장종사자와 시민 모두에게 이익을 가져다주는 최첨단 종합물류형 도매시장으로 재탄생할 예정인데요.
시 관계자는 “이번 기공식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며, 2019년까지 최첨단 종합물류형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을 건립하여 인천시 최대 농산물유통기지로 발전시키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농산물 유통의 메카로 거듭날 남촌농산물도매시장이 성공적으로 건립되길 바랍니다.
온통인천 뉴스 최보슬입니다.
#구월농산물도매시장 # 이전 # 남촌농산물도매시장 # 인천
등록일 : 2018-03-02조회 : 2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