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배움! ‘2018 제2기 사회교육 개강식’ 개최
인천광역시 서부여성회관은 3일 오후 3시, 서부여성회관 대강당에서 수강생, 강사,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제2기 사회교육 개강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2018년 제2기 사회교육 개강식’은 기존의 단순관람형태의 행사를 벗어나 수강생과 강사가 함께 새롭고 활기찬 배움의 시작을 축하하며 서로 공감하고 화합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는데요.
이날 개강식에서는 개강을 축하하는 마음을 담은 클래식 기타 공연에 이어, ‘새로운 출발, 희망찬 포부’를 주제로 하는 ‘배움 마인드업’ 코너를 마련해 배움에 대한 목표와 소망 메시지를 풍선에 적어 완성해보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원형 테이블 배치의 이점을 살려, 유쾌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며 격의 없이 소통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는데요.
인천시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현시대에 적응하여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 배움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면서, “개인의 행복이 곧 지역 전체의 행복이며, 배움을 통하여 우리 지역사회가 더 건강하고 풍성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시민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개개인의 교육에 힘쓰고 있는 인천시의 노력이 빛을 발할 수 있길 바랍니다.
온통인천 뉴스 최보슬입니다.
#인천광역시 서부여성회관 # 개강식
등록일 : 2018-04-06조회 : 1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