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4월 1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30일 「2018 계양구 올해의 책」 선정 위원회를 개최하여 성인?청소년 분야 오늘의 민수, 아몬드, 편의점 가는 기분과 아동분야 ‘푸른 사자 와니니, 구멍난 벼루, 악당이 사는 집’을 각 3권씩을 후보도서로 선정했습니다.
2016년에 시작하여 3회째를 맞고 있는 ‘계양구 올해의 책’은 나와 내 이웃이 한 책을 읽는 문화적 공유를 통해서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공동체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 사업입니다.
공공도서관 및 독서관련 기관으로부터 성인·청소년 분야 11권, 아동분야 11권의 도서를 추천받아, ‘올해의 책 선정위원회’ 논의를 통하여 각 3권씩 후보도서를 선정하고 마지막으로 온?오프라인의 구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여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2018년 올해의 책’이 선정 되면 4월 ‘올해의 책 선포식’을 시작으로 작가초청 북콘서트, 독서릴레이, 독서 토론 등의 행사와 함께 구립도서관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의 주제 도서로 활용하고, 또한 관내 학교에도 배포하여 학생들의 독서활동과 연계하여 추진할 예정입니다.
계양구 제73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계양구는 봄철 나무심기 기간을 맞이하여 산림의 소중함을 알리고 구민과 소통의 장으로서 ‘제73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4월 6일 계양구 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했습니다.
?
이번 행사는 오후 2시부터 공무원과 시·구의원, 유관기관, 사회단체,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하여, 계양구 삼림욕장 내 고사·도복·불량목이 자생하고 있는 불량임지로 불량목을 제거하고 편백 400주와 철쭉 500주 심었습니다
?
또한, 산불조심기간 동안 농작물 태우기, 입산자 실화 등에 대한 산불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산불 예방 캠페인도 병행했습니다.
?
구관계자는 “이번 식목일 행사에 많은 지역주민과 시민단체가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국제적 이슈인 지구온난화, 황사, 미세먼지 등 지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습니다.
계양구, 제4기 신비 블로그기자단 발대식 개최
계양구는 지난 30일 계양구청 7층 신비홀에서 ‘2018년 계양구 제4기 신비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습니다.
학생기자 11명, 일반인기자 20명으로 구성된 블로그기자단 발대식에서는 우수활동기자 표창으로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롭게 선발된 블로그기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기자활동 안내사항을 전달했습니다.
31명의 제4기 블로그기자들은 앞으로 계양구 소셜미디어를 통해 오랜 역사적 전통을 지닌 계양의 문화재들과 아름다운 명소들을 소개하고, 축제나 행사, 인물 등 우리 주변의 숨은 매력을 전하며 계양구의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됩니다.
한편, 계양구 공식 블로그는 하루 평균 2천 명 이상이 방문하는 참여와 소통의 매체로 성장했으며, 새로 활동을 시작한 블로그기자들이 전하는 소식은 계양구청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 사진과 글, 영상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계양구, 학교로 찾아가는 ‘스쿨 樂 콘서트’ 개최
계양구는 학업에 지친 학생들의 심신을 위로하는 힐링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스쿨 樂 콘서트」를 지난 3일 서운초등학교에서 열렸습니다.
스쿨락(樂)콘서트는 다양한 분야의 공연자들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바탕으로 매년 확대실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11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에서 학년별 수준에 맞는 공연을 20회 실시할 예정입니다.
서운초등학교에서 실시된 2018년 스쿨락 콘서트 첫 공연은 계양구립 여성합창단 함석헌 예술감독의 독창을 시작으로, 소프라노 아리아, 마술, 사물놀이 공연 등 다양한 구성으로 학생들에게 접하기 힘든 장르의 공연을 경험하는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서운초등학교 한 선생님은 “아이들이 접하기 힘든 다양한 공연을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어 좋았다”며 “ 이런 공연이 더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인 만큼 성악공연, 아카펠라, 마술, 사물놀이 등 교육적인 내용과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교별 맞춤형 공연을 실시할 계획으로 학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등록일 : 2018-04-11조회 : 1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