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4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7일 학교 주변 환경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작전1동 관내 작전고등학교와 작전여자고등학교 콘크리트 담장 300미터를 학교 교화가 포함된 아름다운 벽화로 장식했습니다.
작전고등학교와 작전여자고등학교 학생과 교사, 학부모 등 지역주민 230여 명의 자원봉사로 시작된 벽화사업은 화창한 봄 날씨와 함께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마을과 학교의 연계를 통한 지역공동체 유대강화와 안전한 통학로를 만들기 위해 실시된 이번 사업은 지역의 문제를 지역이 스스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고 지역주민이 자발적인 참여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이날 수고한 자원봉사자를 위해 작전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사회단체 임원 및 관내 계양새마을금고 직원들이 300개의 김밥을 손수 만들어 벽화작업 중간에 나눠주며 인사를 나눴습니다.
2. 계양구, 어르신들의 웰빙 생활을 위한 실버농장개장식 및 텃밭운영교육 실시
계양구는 지난 4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어르신에게 소규모 집단 경작지를 제공하여 어르신의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계양 실버농장 개장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개장식은 농장을 분양받은 어르신 200명과 게양구노인지회장, 계양구의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계양실버농장은 계양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중 286명의 신청을 받아 이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노인 등의 순위에 따라 공정하게 선발하여 200명에게 무료로 분양되었고, 농장을 분양받은 경작자들은 다양한 작물을 직접 재배하게 됩니다.
개장식 후에 현재 팜플레이협동조합 이사장인 윤기옥 강사를 초빙하여 경작자들에게 텃밭 운영 요령 및 다양한 작물재배방법 등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노인인력개발센터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에 노인인력을 활용하여 일자리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게양실버농장 경작자들이 소일거리를 찾아 건강관리와 노인들의 모임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였습니다.
3. 계양구, 군?구 행정실적평가 인천시 대상(大賞) 기관으로 선정
- 계양구 행정력, 인천시 1위로 인정받아 -
계양구가 지난 9일 인천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소통·공감 조회」에서 ‘2017년 인천시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결과 대상을 수상하며 내실 있는 행정업무로 다시 한번 그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는 시정 주요사업 중 군·구에서 수행하는 위임사무와 보조금 지원업무에 대한 7개 분야 49개 주요사업의 추진결과에 대한 평가로서 계양구는 우수한 성과를 거둬 인천시 1위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분야별 평가결과는 세외수입 징수실적 및 징수율 제고 추진 등 8개 사업에서 1위, 시민 안전분야 추진 등 8개 사업에서 2위,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추진 등 10개 사업에서 3위로 평가되는 성과를 거둬 구정업무 전 분야에서 적극적이고 내실 있게 행정업무를 추진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계양구 # 계양구청 # 계양구정 # 계양뉴스 # 구정뉴스 # 구청뉴스 # 이승주 # 계양구청뉴스 # 계양소식
등록일 : 2018-04-18조회 : 2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