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16일 범국가적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인천교통공사 귤현기지사업소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날 훈련은 지진 이후 지하철에 화재가 발생하여 150여 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해 실시하였으며, 계양구청, 계양소방서, 계양경찰서 등 18개 기관 500여 명이 참가하여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점검하고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지하철 화재발생에 대하여 교통공사 자위소방대 초기진화 및 승객대피, 계양중학생들의 지하철 비상탈출, 소방대원 긴급구조통제단 초기대응 및 인명구조 활동 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점검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실제 상황에서도 훈련과 같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펼쳐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계양구 2018년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 모집
계양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대학생들에게 구정이해와 행정서비스 직접체험 기회제공을 위해 아르바이트 대학생 70명을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5일간 모집합니다.
모집대상은 모집공고일 현재 계양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2년제 이상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하계 아르바이트 신청 접수는 5월 28일 오전 9시부터 6월 1일 오후 6시까지 계양구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6월 11일 전산추첨으로 최종 대상자를 선발합니다.
전산추첨을 통해 최종 선발된 대학생들은 효율적인 현장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근무기수를 1기?2기 구분하여 실시하며, 구청 및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현장근무 및 행정보조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 자치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장미꽃 개화, 향기로운 계양산
계양구에서 조성한 계양산 장미원에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물론 많은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장미와 야생화가 식재된 장미원은 사계장미 외 소나무림, 무궁화동산, 해당화, 영산홍 등 다양한 수종을 식재하여 다채로운 경관을 볼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또한, 장미원을 감싸며 흐르는 계류와 벽천 그리고 연못과 분수를 설치하여
장미와 어우러진 물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조성되었으며,
충분한 휴식공간, 보도턱 및 계단이 없는 황토 흙포장길을 조성하여
휠체어와 유모차 등 보행약자까지 편안하게 장미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구 관계자는 “장미원은 계양구를 대표하는 자연친화적인 산림휴양공간으로 계양구를 찾는 모든 방문객이 즐겨 찾고 싶은 공간으로 가꿀것이며, 구민 모두의 관심과 사랑속에 인천의 명소로 자리매김 해 나갈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18-05-25조회 : 23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