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양성평등주간 맞아 양성평등 문화 확산 기념행사 개최
인천시와 사단법인 인천광역시 여성단체협의회가 2018년 양성평등주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지난 6일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했습니다.
2015년 양성평등기본법 전면 시행으로 올해로 네 돌을 맞는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에는 『양성이 행복한 동행! 추진기반 구축』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 관내 35개 여성단체 회원을 포함한 시민 1,300여명이 한 자리에 모여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그 뜻을 함께 했습니다.
300만 인천특별시민의 염원을 담은 ‘양성평등’ 메시지를 전달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여성상’과 ‘평등부부상’을 포함해 양성평등 촉진에 대한 범시민적 관심을 제고하고 양성평등 인천 조성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기여한 시민과 단체, 가족친화 기업 등 84명의 유공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하고, 13개 기관이 참여한 홍보부스와 시민 체험존, 축하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습니다.
시 관계자는 “양성평등은 반드시 실현되어야 할 시대적 과제로, 경력단절, 성별 임금 격차, 일가정 양립 등 아직도 풀어야 할 숙제가 많다”며, “워라벨 조성, 여성인재 발굴, 여성아동안심도시 구현 등 시정 전반에 걸친 양성평등 인프라 구축으로 여성이 존중받고 살기 좋은 인천특별시대를 열어가겠다”고 전했습니다.
온통인천 뉴스 최보슬입니다.
#인천 # 예술회관 # 양성평등주간 # 남녀평등 # 일가정양립
등록일 : 2018-07-06조회 :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