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주차 연수뉴스
[뉴스 1 : 제7기 고남석 연수구청장 취임]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민선 제7기 연수구청장으로 당선된 고남석 구청장이 취임과 함께 본격적인 구정업무를 시작했습니다.
고남석 구청장은 제7호 태풍 ‘쁘라삐룬’이 북상함에 따라 2일 취임식을 취소하고, 현충탑을 참배한 후 구청7층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취임선서를 진행한 것으로 취임식을 대신했습니다.
-구청장 선서
“나는 법령을 준수하고 국민의 복리증진 및 지역사회의 발전과 국가시책의 구현을 위하여 인천광역시 연수구청장으로서의 직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
이어 안전총괄실로부터 지금까지의 재난상황보고를 청취했습니다.
고남석 연수구청장은 지난 1일 민선7기 첫 업무를 태풍에 대비한 현장 점검으로 시작했으며, 2일에는 보훈회관, 연수노인복지관, 송도노인복지관 방문과 각 부서 순회 등 취임 후 바쁜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연수구청장은 “관내 재난취약지구 및 공사장에 대한 예찰활동 및 점검을 통해 구민들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상황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말했습니다.
[뉴스 2 : 제68회 행복나눔 연수구 아카데미 개최]
연수구는 최근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구민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제68회 행복나눔 연수구 아카데미 ? 우리 아이를 위한 엄마의 자존감’을 개최했습니다.
‘어쩌다어른’, ‘김미경쇼’ 등 다수의 방송 출연과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 ‘언니의 독설’ 등 베스트셀러 작가로 대중에 친숙한 더블유인사이츠 김미경 대표가 강사로 나서 행복한 아이로 키우는 육아방법과 엄마들을 위한 자존감 공부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김미경 강사는 자신의 진솔한 경험담을 나누며 관객에게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으며, 특유의 입담으로 참석자들을 울고 웃기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뉴스 3:소상공인과 함께하는 ‘생동감축제 오십시영’]
연수구는 지난 7일 구청 한마음광장에서 관내 소상공인들의 소통과 화합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생동감축제 ‘오십시영’을 개최했습니다.
식품 관련 소상공인들 간의 화합과 제품홍보·판매·시식·참여를 통한 주민과의 소통자리를 마련했으며, 관내 대학생과 고등학생들의 흥겨운 버스킹 축하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오십시영은 음식점 밀집지역을 찾아 젊은이들의 성향에 맞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소개하며, 고객 유입을 통한 매출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수구청장은 “연수구 맛과 멋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겠다”며, “지역상권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뉴스 4 : 시민게시판 교체 공사 완료]
연수구는 연수구 개청 시 남구로부터 이관돼 노후화된 시민게시판을 인천광역시 표준디자인을 적용해 교체 설치공사를 완료했습니다.
이번 게시판 교체 설치를 통해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는 전단지 등을 게시판에 설치할 수 있도록 유도함으로써 불법옥외광고물 근절과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구관계자는 “공공성과 심미성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노후 시민게시판을 전면 교체함으로써 보다 쾌적한 도시경관이 조성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다음은 한 주 간의 유용한 생활정봅니다.
[공지사항1 : 연수금요예술무대 안내]
연수금요예술무대가 7월 13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구청 연수아트홀에서 개최됩니다.
‘Funny band의 즐거운 클래식’이란 주제로 고품격 클래식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관람을 원하는 분들은 7월 11일까지 연수문화포털에서 예약해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문화체육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2 :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연수구가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합니다.
15개 사업, 1040명을 모집하며, 신청대상이 많을 경우엔 1인당 건보료순 등으로 우선순위를 선정합니다.
참여를 원하는 분들은 7월 20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방문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 3 : 출생아 출산축하용품 지원]
연수구가 출생아 출산축하용품을 지원합니다.
2017년 출생아 중 2018년 7월 31일까지 인천광역시에 출생신고한 아동이 대상이며, 7월 31일까지 거주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가정정책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Closing]
공기가 물기를 잔뜩 머금은 이런 장마철에는 우리 몸과 마음도 눅눅해지면서 우울감이 찾아오기 쉬운데요. 일조량 감소로 인해 호르몬 불균형이 초래돼 생체리듬도 깨지게 됩니다.
특히 감정을 조절하는 뇌 호르몬은 주위 밝기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낮에라도 실내를 환한 환경으로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점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연수뉴스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등록일 : 2018-07-09조회 : 23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