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7월 3주 구정뉴스
계양구 계산1동에서는 지난 13일에 계산1동 보장협의체와 계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관내 소외계층 어르신을 초청해 수연잔치 및 위안잔치를 개최했습니다.
먼저 계산1동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는 계산1동 보장협의체와 대한적십자사 한사랑봉사회 등 자원봉사자가 저소득어르신 250여 명을 대상으로 삼계탕과 다과를 대접하며 원기를 북돋웠습니다.
3층 프로그램실에서는 계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칠?팔순을 맞이한 저소득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수연잔치를 개최하여 지역사람들이 함께 축하하고 사랑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이날 축하공연으로 구립 은행나무 어린이집 재원 아동의 아기자기한 재롱잔치와 호운예술단의 민요공연, 계산1동 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의 트로트메들리 등이 어우러져 어르신들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계양구,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제3차 통합 교육 실시716~
계양구청은 오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성과를 극대화하고 참여 어르신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일자리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 영위를 위한 폭염 안전교육과 노후생활자금 관리를 위한 생활금융 교육 및 직무스트레스 교육 등 다채로운 교육을 이충한강사 등 3명을 초빙하여 진행했습니다.
계양구는 올해 76억3백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2,864개의 노인일자리를 5개 기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에서는 교육 전 계양구 보건소 및 계양구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에게 구강검진 및 치매검사 등을 실시하여 어르신이 더욱 건강하게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계양구,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참여자?참여기관 모집
계양구가 오는 24일까지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에 참여할 참여자와 참여기업을 모집합니다
‘민간취업연계형 청년인턴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의 일환으로, 구는 최근 동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청년일자리 창출에 탄력을 받게 되었습니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실정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지방자치단체가 중심이 되어 사업을 발굴하고, 청년과 기업 등 민간부문이 상호 협력하여 지역청년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에 필요한 사회서비스를 확산하는 사업입니다.
사업 참여대상은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며, 참여자로 선정이 되면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공공기관에서 청년인턴으로 근로하며 현장에서의 경험과 취?창업 연계활동을 지원받게 됩니다.
동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과 청년은 오는 24일까지 계양구 일자리정책과로 신청할 수 있으며, 그 외 자세한 사항은 계양구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8-07-23조회 : 2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