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오는 8월 31일부터 11월 11일까지 제4회『사랑한다, 계양구야』UCC를 공모합니다.
“계양구와 함께한 특별한 이야기”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계양구의 축제, 행사, 명소, 명물, 자랑거리, 감동스토리, 풍경 등을 소재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감성으로 UCC 동영상을 제작하면 됩니다.
공모전 영상은 11월 11일까지 계양구청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며, 1~3분 이내의 동영상 파일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게시판에 업로드하면 됩니다.
당선작에는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집니다.
한편, 응모된 작품들은 표현력, 공감성, 창의성, 작품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11월 26일에 당선작을 발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계양구청 홈페이지와 공식블로그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실시
계양구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높이고,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각종행사를 실시합니다.
2018년「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써클 캠페인」 주요행사로 9월 3일 계산시장과 9월 4일 작전시장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상인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 캠페인 실시합니다.
5일에는 계양구보건소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교육을, 6일에는 인천광역시 교통연수원에서 이동금연클리닉과 연계하여 신규교육자를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 확산을 위해 홍보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이에 계양구보건소는 앞으로도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 및 건강상태 확인을 통해 구민의 생활습관개선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예정입니다.
계양구, 청소년 주민참여예산학교 열어 18개 정책사업 발굴
계양구는 지난 25일 계양구 평생학습관에서 청소년 눈높이 정책제안을 위한 청소년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참여예산학교는 청소년을 구민의 주체로 인정하고 청소년이 주체로서 행정에 참여하여 청소년이 원하는 사업을 구의 정책에 반영하고자 개최되었습니다
청소년들은 계양구 재정현황과 청소년 정책 그리고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해 강의를 들은 후 조별로 과제를 선정했고 이후 치열한 찬반투표까지 벌여 ‘청소년 정책 의제’를 선정했습니다.
그 결과 ▲여학생 여성용품 지원 확대 ▲도서관 대출증 시립도서관?구립도서관 통합 ▲학교 주변 가로등 추가 설치 및 활성화 ▲청소년 과제 수행 장소 마련 ▲학교 밖 청소년 자립지원 등이 채택되었습니다.
채택된 의견은 부서 검토 후 가능한 사업에 한해 2019년 본예산 반영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시민위원회에 상정할 예정입니다.
등록일 : 2018-10-08조회 : 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