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코아루센트럴파크아파트 내 어린이집을 무상임대하여 국공립으로 전환하고 20일 개원식을 개최하였습니다.
구립 코아루어린이집은 계양문화로 119, 계양코아루센트럴파크 아파트 내에 있으며, 보육의 편의성 및 안전성을 강화하고 보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시설로 리모델링 공사 후 국공립어린이집으로 개원하게 되었습니다.
코아루어린이집은 지상 1층에 5개의 보육실과 조리실, 원장실, 교사실, 유희실 등을 갖추고, 44명의 아동을 보육하면서 시간연장 등 취약보육까지 함께하는 계산권역에 네 번째로 조성된 구립어린이집입니다.
계양구는 현재 이번 구립코아루어린이집을 포함하여 효성권 3개소, 계산권 4개소, 계양권 5개소 등 총 15개소의 구립어린이집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와 영유아에 대한 무상보육 확대 실시에 따라 아이들에게 질 좋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국공립 보육시설 확충에 주력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찾아DREAM 진로콘서트 개최
계양구는 지난 19일 관내 중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DREAM 진로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찾아DREAM 진로콘서트는 소통과 미래를 생각하는 동기 촉진 중심의 또래연사 강연과 공연으로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기존의 진로교육이 특정 직업군의 직업인 특강 및 단순 직업체험이었다면 찾아 DREAM 진로콘서트는 자기만의 길을 가고 있는 아티스트의 스토리 공연과 세상이 정해준 기준이 아닌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20대 또래연사의 강연으로 청소년들이 자기 삶의 우선 순위를 정해 생애 의사 결정능력을 강화하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구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이 진로탐색 동기 부여와 주도적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2018년 계양구 평생학습동아리 워크숍 개최
계양구는 지난 21일 계양구 평생학습관에서 평생학습동아리 워크숍을 개최했습니다.
계양구는 그간 “자연과 사람이 배움으로 성장하는 그린학습도시 계양”이라는 비전 아래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지원사업, 산수화 학습장터 운영, 계양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동아리 활동 공간 지원 등 관내 평생학습동아리의 성장과 계양구의 자발적인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25개 동아리 대표 및 회원 60여 명이 참여하여 한 해 동안 학습한 다양한 평생학습 결과물들을 전시하고, 사례 발표를 통해 성과를 공유하였으며 소통 워크숍을 통해 각 동아리의 내실을 기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날 식전공연과 동아리 우수 활동사례 발표는 계양구가 운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학습자들이 결성한 동아리들이 참여하여 학습을 통해 쌓은 역량과 경험을 나누었습니다.
계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평생학습 동아리들이 지역사회 평생학습 주체로서 성장하여 배움을 나눔으로 꽃피우는 배움의 선순환 체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18-11-23조회 : 2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