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3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갈현동 일원의 갈현체육공원 조성사업 추진을 위하여 해당 부지 내 분묘 이장 및 보상절차를 원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갈현체육공원 조성 대상지는 오랜 기간 무단으로 점유된 분묘들로 인하여 지역 주민들은 물론 지역을 지나는 모든 이들로부터 미관을 저해하는 공간으로 인식 되어온 지역입니다
민선 7기를 기점으로 계양구에서는 지역주민들의 휴식과 체육활동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기로 방침을 정하고 국토교통부와 개발제한구역 입지협의를 거쳐 현재 도시계획시설 결정 등 각종 행정 절차 및 분묘보상 절차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갈현체육공원 조성이 완료되면 상대적으로 공원이 부족한 아라뱃길 북측 지역 주민들의 여가 활동과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는 만큼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하여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린다고 전했습니다.
해빙기 재난취약지역 현장 점검 실시
계양구는 지난 13일 해빙기와 국가안전대진단 기간을 맞아 민간전문가와 함께 대형공사장, 급경사지 등 재난취약시설 현장점검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급경사지의 암반?토사면 균열 및 침하 여부, 빌라 담장의 균열?기울기 등의 안전상태를 점검하였으며, 서운산단 내 신축공사장 현장을 찾아 공사추진상황 및 시설물의 안전성 및 유지관리 상태를 확인하였습니다.
구관계자는 “최근 발생하는 각종 재난 및 안전사고는 안전불감증이 부른 사고들로 금번 국가안전대진단 기간 동안 모든 대상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철저히 하여 구민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계양구를 만들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향후, 계양구는 국가안전대진단 대상시설 230개소의 안전점검 결과 및 조치사항에 대해 대국민 공개하고,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구민참여 확대 등 점검의 책임성과 충실성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계양구 장기보건지소, 요통 및 관절염 관리 운동교실 운영
계양구 장기보건지소는 요통, 관절염 등 만성 퇴행성 관절통증을 호소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요통 및 관절염 관리 운동교실」을 운영합니다
지난해 동 프로그램 참여자의 사전·사후 건강개선정도를 분석한 결과 참여자의 68.75%가 통증완화 효과를 보였고, 이 밖에 체질량지수, 근력, 유연성, 평형성 등 기능평가도 개선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운동교실은 짐볼, 폼 롤러, 필라테스 링, 쎄라 밴드 등을 이용하여 관절에 무리가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운동 전문가의 지도로 다양한 근육 강화와 관절 스트레칭 등을 시행합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우리 같은 노인들이 할 수 있는 운동이 별로 없었는데 이렇게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좋다며 앞으로의 참석 의지를 보였습니다.
등록일 : 2019-03-25조회 : 2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