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양궁의 저변을 확대하고 계양구를 양궁의 메카로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제1회 계양구청장배 전국 양궁대회를 5월 30일부터 5일간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대회는 자치단체가 직접 주최하는 최초의 전국 양궁대회로 41개 팀 169명의 선수가 참여하여 정상급 기량을 뽐내며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입니다
경기방식은 올림픽라운드 70m 한 종목으로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 전국 남녀 양궁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부별 구분 없이 통합하여 실력을 겨루어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구 관계자는 ‘인천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국 양궁대회에 선수 및 임원들이 경기와 훈련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대회를 시작으로 계양구청장배 전국 양궁대회를 역사와 전통을 가진 대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2. 2019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 개최 ‘마루의 파란하늘’
계양구는 지난 25일 계양문화회관에서 ‘마루의 파란하늘’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을 개최하였습니다.
마루의 파란하늘은 기후변화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 원인과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문제를 뮤지컬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뮤지컬입니다.
공연과 더불어 체험과 놀이로 만나는〈기후변화 놀이마당〉〈녹색어울림 마당〉〈온실가스 감축 마당〉등으로 구성된 테마별 기후변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탄소제로 생활방식의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려 주어 저탄소 녹색생활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3. 2019 을지태극연습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 개최
계양구는 지난 29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2019 을지태극연습 전시 주요 현안과제 토의」를 실시했습니다.
이번 토의는 계양소방서, 계양경찰서, 507여단 3대대 관계자 및 구청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을지태극연습에 따른 전시현안과제 ‘서운동 인천국제벨로드롬 생화학 물질 피폭’을 가정하여 충무사태별 주요 조치사항 보고를 통해 비상사태 시 성공적인 전시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관계자는 ‘이번 을지태극연습이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전시 훈련이 되어, 유사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는 훈련에 전 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지난 28일 서운체육공원에서 국가중요시설 테러대비 민·관·군·경 합동으로 생물테러 대비훈련을 실시하였으며, 구민이 훈련에 참여하여 전시 행동요령을 숙지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9-05-31조회 : 1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