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가정의 달 행사로 지난 8일 계양산 야외공연장에서 ‘가족과 함께 도란도란 둘레길 걷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가족 친화적인 지역사회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체험부스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가족 간 소통과 어울림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레크리에이션과 둘레길 가족 미션 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가족들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자리가 되었으며,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일반가족 등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습니다.
아울러, 계양구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출산·다자녀 지원정책 홍보와 가정 내에서의 작은 실천으로 양성평등을 실천하도록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한 참가자는 ‘가족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와 둘레길 걷기를 통해 가족이 화합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2. 계양구,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 우수기관 선정
계양구는 지난 4일 서울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보건복지부 주최로 열린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 수립 평가결과 및 성과대회’에서 전국 시?군?구 가운데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법에 따라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고, 주민 건강 증진을 위한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4년마다 수립하는 계획이며 매년 이 계획에 따른 연차별 시행합니다.
계양구는 ‘함께하는 건강실천 함께 누릴 행복계양’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꼼꼼한 지역현황 분석, 다각적인 주민의견 수렴, 지역보건체계 진단 등 지역실정에 맞는 추진전략과 세부사업을 수립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성과 지표 간의 연계성과 지표수준을 적정하게 계획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제7기 지역보건의료계획에 담긴 내용을 기본으로 지역사회, 집단, 개인, 환경 등 모든 영역에 체계적으로 반영하여 주민 모두가 체감하는 의료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구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청년인턴 대상 ‘취업역량강화’ 교육 실시
계양구는 지난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간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26명을 대상으로 상반기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역량강화 교육 또한 이러한 취지로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이번 교육은 채용 동향 이해 및 취업정보 수집, 입사지원서 작성법에 대한 이론 강의와 이미지메이킹, 모의면접, 이력서 피드백 등 실무 중심 강의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청년들의 개인특성에 맞게 취업컨설팅을 진행하여 참여자의 열띤 호응을 얻었습니다.
구는 이번 교육 외에도 청년인턴들의 직업선호도 검사를 실시하여 검사 결과에 따라 구체적인 구직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개인별 취업코칭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9-06-14조회 : 1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