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주 구정뉴스
News01. 계양구, 제25회 구민의 날 기념식 개최
계양구는 지난 5일 구민들과 구청장, 인천광역시장, 시?구의원, 사회단체 및 유관기관장 등 약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구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구민의 날 기념 표창, 기념사?축사, 계양구 인재양성 장학재단 장학금 및 이웃돕기 성금 기탁식, 경축공연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구민의 날 기념 표창은 자랑스러운 계양구민상 심사위원회를 거쳐 선정된 자랑스러운 계양구민상 7개 분야와 친절으뜸 공무원, 모범구민, 모범시민상이 수여되었습니다.
계양구는 아프리카돼지열병의 확산 방지를 위해 당초 계획되어 있던 가을음악회와 건강체험한마당, 식품제조업 홍보관 등 대부분의 행사를 취소하고 기념만 간소하게 진행하였습니다.
박형우 구청장은 기념사에서 ‘지금 계양구는 역동적인 변화로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며 앞으로 구민들과 함께 더욱 발전하고 행복한 계양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News02.정신건강의 날 기념, 2019 정신건강행사 성료
계양구는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지난 2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 기념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세계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주민들과 더불어 정신건강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기 위하여 1부에서는 계양구 정신건강의 날 기념식 및 “자살을 포함한 정신건강 문제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희망도시 계양”을 선포하는 박형우 구청장의 선포식이 있었습니다.
2부에서는 소통전문가로 유명한 김창옥 강사와 함께하는 #괜찮아짐 season4 “지금 이대로도 괜찮아“ 토크콘서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위로와 희망을 전하는 시간으로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은 “김창옥 강사의 특유의 유머와 관객과 소통하는 화법으로 많은 공감과 위로를 받은 것 같았다”라고 전했습니다.
News03.사회보장급여 정기확인조사 실시
계양구는 사회보장급여 서비스를 받는 복지대상자의 자격 및 급여의 적정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2019년 하반기 정기확인조사를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실시합니다.
관련 사업은 기초생활보장,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차상위장애수당, 차상위자활, 차상위본인부담경감 등 총 11개 복지사업입니다.
이번 조사는 대상자의 건강보험 보수월액 및 재산세 관련 정보 등 80종의 공적자료로 입수된 소득·재산 정보 및 금융재산 조회결과를 바탕으로 대상자에게 해당자료의 확인 및 소명 과정을 거쳐 소득·재산에 반영하며 반영결과에 따라 지원자격 중지 및 급여변동 발생이 예상됩니다.
조사 결과 부정수급 내역이 확인된 자에 대하여는 기간 내 지급된 급여를 환수 예정이며 자격 탈락 가구의 경우 기타 복지서비스 및 민간서비스 자원 연계를 통하여 추가 지원방안을 적극 검토할 예정입니다.
등록일 : 2019-10-11조회 : 16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