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주 구정뉴스
News01.계양구,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계양구는 지난 11일 범국가적 재난대응체계 확립을 위한 ‘2019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인천지하철 1호선 귤현차량기지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날 훈련은 지진으로 지하철에 화재가 발생하여 150여 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상황을 가상해 실시하였으며, 계양구청, 계양소방서, 계양경찰서, 인천교통공사 등 18개 기관 500여 명이 참가하여 재난관리책임기관 간 협업체계를 점검하고 초기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지하철 화재발생에 대하여 교통공사 자위소방대 초기진화 및 승객대피 유도, 지하철 비상탈출, 소방대원 긴급구조통제단 초기대응 및 인명구조 활동, 구청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 운영과 복구작업, 보건소 응급처치를 위한 응급의료소 운영 등을 집중적으로 훈련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유관기관 간 협업체계를 점검하는 좋은 기회였으며 실제 상황에서도 훈련과 같이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을 펼쳐주길 바란다.”라고 말했습니다.
News02. 하반기 전 직원 친절 및 특이민원 응대 교육 실시
계양구는 10일, 11일 이틀에 걸쳐 구청 대강당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2019년 하반기 전 직원 친절 및 특이민원 응대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함께 행복한 고객 감동 서비스”라는 주제로 ktcs 평생교육원 CS컨설턴트 유성현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CS마인드 향상 교육뿐만 아니라, 폭언, 폭행 등 민원 응대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갈등 상황들의 단계별 응대 스킬을 참여식 교육으로 진행하여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전 직원이 CS마인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긍정마인드를 함양하여 구민이 만족할 수 있는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계양구는 이 밖에도 직원 친절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친절 아침방송, 친절 마일리지제 운영 등 친절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News03. 저출산 인식개선 인형극 공연
계양구는 지난 15일 계양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어린이집 아동을 대상으로 저출산 인식개선과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을 위한 인형극 “아빠 소원을 말해봐” 공연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1, 2차 공연으로 아동과 보육교사 700여 명이 관람하였으며, 어린이들의 열띤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습니다.
본 공연은 취학 전 아이들의 교육적 효과가 높은 인형극 공연을 통해 자식에 대한 부모의 사랑과 헌신을 통해 아이들이 멋진 세상을 만나고 가족의 사랑을 알고 서로 도우며 함께하는 지혜를 배워 나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내용으로 꾸며졌습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가족과 함께하는 삶의 기쁨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려주고, 결혼 및 자녀관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구는 “저출산 문제 극복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마련하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19-10-22조회 : 19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