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4주 구정뉴스
제7회 계양구립풍물단정기연주회가 지난 14일 계양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2011년 창단한 이래 로비음악회, 찾아가는 행복누리 음악회 등 활발한 활동으로 계양구의 문화사절단으로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 계양구립풍물단의 이번 공연은 ‘계양산의 울림’이라는 주제로 사물놀이를 계양산 자연의 소리에 비유한 ‘雲·雨·風·雷(운우풍뢰) 이야기’ 무대를 시작으로 ‘계양산의 신명’으로 풀어낸 판굿 무대까지 전통문화예술의 진수를 선보여 관객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 연주회 중간에 ‘국가무형문화재 제3호 남사당놀이 덧뵈기 중 샌님과정’ 및 ‘경기민요’, ‘한량무’ 무대는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주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우리 민족의 얼과 혼이 담긴 오늘 무대가 구민들에게 좋은 기운만 드리는 시간이 되었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행사를 기획하여 구민들에게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News02. 계양구, 청년인턴 대상 ‘하반기 직무역량강화’ 교육 실시
계양구는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공공부문 및 민간부문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반기 직무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청년인턴사업은 청년 취업준비자에게 공공 및 민간분야에서의 일 경험을 통해 경력개발 및 직무능력을 발굴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고 원활한 구직을 돕기 위한 취지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계양구에서는 사업 참여자들에게 추후 구직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직무역량강화 교육 또한 이러한 취지로 청년들에게 제공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교육은 총 10시간으로, 청년인턴들이 준비된 사회인으로서의 역량을 배양하게 하기 위하여 신입 사원으로서 필요한 피플 스킬, 효과적인 보고를 위한 스피치 전략, 직장인 셀프 리더십 향상을 위한 시간 관리와 인생관리 등 실제 직장생활에 필요한 강의 구성으로 되어있어 교육 참여자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News03. 계양구, 전국 지방재정 개혁 지방세분야 우수사례 발표대회『최우수상』수상
계양구는 지난 12일 전남 화순군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열린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재정개혁 지방세분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 발표대회는 전국 자치단체에서 제출된 지방세분야 우수사례 가운데 행정안전부의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20건의 우수사례가 발표돼 8개 자치단체가 수상하였는데 그중 계양구가 최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계양구는 '총수익스왑(TRS) 연구를 통한 지방세 탈루세원 발굴'이라는 주제로 국내 굴지의 대기업을 상대로 기획 세무조사를 추진하여 계양구가 319억 원을 직접 징수하고, 전국 67개 자치단체에 과세자료를 통보하여 127억 원을 징수하게 함으로써 총 446억 원의 탈루세원을 추징한 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계양구는 다음 달 17일 열리는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최종 결선에 진출해 1억 5천만 원의 예산 인센티브를 확보함은 물론 5억 원을 받는 대통령상 수상에 도전하게 됩니다.
등록일 : 2019-12-06조회 : 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