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6일 노인질환관리와 지역주민의 평생건강관리를 위한 효성 평생건강센터를 개소했습니다.
계양구 효성동 봉오대로 543번길에 위치한 본 센터는 효성 인지재활센터와 효성 치매안심센터, 효성 건강생활지원센터 3개의 센터가 들어서 있으며 노인질환과 치매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및 지역주민의 평생건강관리를 위한 통합건강관리센터로서의 역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개소식에 참석한 주민과 내빈들은 센터 내 시설들을 둘러보며 생애주기별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폭넓은 치매관리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시설의 쾌적함과 편의성에 만족감을 내비쳤습니다.
그동안 접근성 등에서 다소 취약했던 효성동 주민들은 센터 개소소식을 누구보다 반가워하며, 보다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거라는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구민이 건강관리를 위하여 편안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와 운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News02.2019 계양구 송년의 밤 개최
계양구는 지난 4일 계양문화회관에서 깊어가는 겨울밤 구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뜻 깊은 송년회로 한해를 마무리했습니다.
계양구립풍물단의 장구와 꾕과리가 자아내는 우리가락이 신명나게 울려퍼지고, 한목소리로 입맞춰 노래하는 계양구립여성합창단도 무대에 섰습니다.
또한 계양 송년의 밤 행사를 맞아 구민들이 알차게 준비한 축하 무대와
계양구 교류도시 가운데 하나인 중국 염성시 소속 기예단의 축하공연까지 이어지자 분위기는 한층 더 흥겨워 졌습니다
뜻 깊은 날 구민 800명도 함께 모여, 역대 최대 규모로 꾸려진 송년행사를 축하고 올 해 지역 곳곳에서 선행을 펼친 구민 10여명에게 모범상을 수여하는 등 격려하는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한 해의 끝자락 계양구민들은 지난 1년을 함께 돌아보며 뜻깊은 연말을 보냈습니다.
News03.계양구, 구립 안산경로당 개관식 개최
계양구에서는 지난 9일 빌라 및 단독주택 밀집지역에 경로당이 없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구립 안산경로당 개관 했습니다.
이날 개관식은 현판 제막식, 테이프 커팅식, 기념사·축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노인복지 증진에 관심이 많은 지역 주민들이 행사에 참여하여 경로당 개관을 축하하였습니다.
임학서로21번길에 위치한 구립 안산경로당은 노인 거주인구가 많은 안산초등학교 인근 빌라 및 단독주택 밀집지역에 경로당이 없는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연면적 180㎡ 지상 2층 규모로 건축되었으며, 장애인 겸용 승강기 및 화장실, 비상벨 등이 설치되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해마다 증가하는 노인인구에 대비하여 노인여가복지시설을 매년 확충하고,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19-12-17조회 : 2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