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주 구정뉴스
계양구보건소는 코로나19로 인한 불안, 우울, 스트레스 등의 심리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현재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감염병에 대한 두려움, 불안한 마음과 격리로 인한 고립감,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지에 대한 걱정 등의 심리적인 어려움뿐만 아니라 두통, 소화불량 등의 신체적 어려움 등 다양한 스트레스 반응을 겪는 주민들이 증가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계양구 보건소 및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리적 안정과 일상 복귀를 지원하고자 전화 및 대면상담, 정신건강 평가 등을 실시하고 스트레스 해소 등을 위한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주민들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계양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국가트라우마센터 핫라인으로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News02.계양구, 어르신들의 웰빙 생활을 위한 실버농장개장
계양구는 지난 1일,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작은 밭을 무료로 제공하는 ‘2020년 계양 실버농장’을 개장하였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여 개장식을 개최하지 않고, 농장을 분양받은 어르신 200명 중 90여 명만 참여하여 1년 농사를 시작하였습니다.
계양실버농장은 계양구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중 338명의 신청을 받아 이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일반노인 등의 순위에 따라 공정하게 선발하여 200명에게 분양되었고, 농장을 분양받은 어르신들은 다양한 작물을 직접 재배하게 됩니다.
News03.계양구 “제75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개최
계양구는 ‘제75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지난 27일 계양구 산림욕장 일원에서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예년과 달리 계양구청 공무원과 산림보호원 등 70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축소하였습니다
코로나19확산 방지 및 산불 예방 활동은 물론 산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하여, 편백나무 300주, 진달래 1,500주를 식재하여 산림치유 효과를 증진시키고 건강한 산림환경을 조성하였습니다.
구 관계자는 “국제적 이슈인 지구온난화, 황사, 미세먼지 등 지구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쾌적하고 푸르름이 가득한 녹색도시를 만드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등록일 : 2020-04-06조회 :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