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올해의 책 최종 선정을 위한 구민투표를 온라인 설문조사를 오는 4월 13일부터 4월 22일까지 진행합니다.
“계양구 올해의 책 사업”은 구민참여로 선정된 올해의 책을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읽고 토론하고, 관내 학교·공공도서관·작은도서관 등과 연계한 각종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역 내 소통을 활성화하고 책 읽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독서문화진흥 사업입니다.
2020년 계양구 올해의 책은 성인·청소년 도서, 아동 도서 두 분야로 나눠 1차는 전문가 집단 도서 추천, 2차 계양구 올해의 책 선정위원회, 3차 구민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합니다.
성인·청소년 분야 후보도서로는 페인트(이희영 저), 체리새우:비밀글입니다(황영미 저), 오즈의 의류수거함(유영민 저) 3권이며, 아동 분야 후보도서는 신통방통 홈쇼핑(이분희 저), 위험에 빠진 도서관을 구해라(홍예리 저), 내 다리가 부러진 날(이승민 저) 3권입니다.
최종 도서선정을 위한 구민투표는 13일부터 22일까지 계양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 →설문조사 코너)에서 가능하며, 2020 계양구 올해의 책이 선정된 후에는 올해의 책 독서릴레이, 작가와의 만남, 관내 초·중·고 독서토론 지원사업 등과 도서관별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들이 추진될 예정입니다
News02.만 7세 미만 아동수당 대상자에게 아동돌봄쿠폰 지급
계양구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양육 가구에 1인당 40만 원의 한시지원 아동양육을 지급합니다.
한시지원하는 아동돌봄쿠폰은 2020년 3월 기준, 만 7세 미만(‘13년 4월생∼’20년 3월생)의 아동수당 수급아동에게 전액 국비로 지급하는 것으로, 대상아동 지정보호자가 개별 신청하는 것이 아닌 보건복지부에서 대상자를 일괄 선정 후 카드사를 통하여 지급하며, 계양구 거주 12,500여 명의 아동이 혜택을 받습니다.
한시지원 아동양육은 대상아동 지정보호자가 소지한 정부지원카드(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 국민행복카드)에 카드사를 통하여 전자상품권(아동돌봄쿠폰)으로 지급하며, 정부지원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가구에 대하여는 4월 13일 이후에 카드사에서 기프트카드로 우편배송할 예정입니다.
News03.계양구,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 사이버교육 실시
계양구는 5년차 이상 민방위대원의 교육부담을 완화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민방위 사이버교육을 시행합니다.
5월부터 6월까지 진행되는 사이버교육은 계양구 소속 민방위 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된 사이버교육은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하여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습니다.
교육이수 여부는 객관식 평가 20문항 중 14문항 이상 합격이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교육방법은 계양구청 홈페이지나 인터넷 포털에서 스마트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교육을 받으면 됩니다.
등록일 : 2020-04-20조회 : 13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