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차 남동뉴스
인천 남동구는 11일부터 15일까지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관내 일반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위생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교육은 식중독 예방 및 식품의 안전관리 등에 대하여 이루어졌으며, 업주 스스로 음식문화개선과 좋은식단 자율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도 함께 열렸다.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하여 “경기가 어려운 때 일수록 위생적이고, 차별화된 음식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전문화된 서비스가 요구되므로, 항상 안전의식 함양으로 남은 음식 재활용을 하지 않고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과 종사자의 철저한 위생관리로 식중독 예방에 힘쓸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번 위생교육은 일반음식점 영업주 5,000여명을 대상으로 나흘 동안 총 8회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남동구 식품진흥기금을 보조 받아 위생교육비 일부를 지원하게 된다. 남동구 식품위생과 관계자는 이번 위생교육 및 자율실천 결의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국제 도시 이미지 제고 및 업소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2015년 남동구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인천 남동구는 지난 17일 『아름다운 동행 HAPPY TOGETHER 2015년 남동구 세계인의 날 기념식』을 인천한누리학교에서 개최하고 내·외국인 주민이 서로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다. 최근 급증하는 국제결혼과 외국인근로자 등의 증가로 내·외국인 간 질적 사회통합이 중요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가족, 외국인근로자, 사할린동포, 북한이탈주민, 일반구민 등 1000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루었다. 기념식에서 장석현 구청장은 “우리 구는 많은 결혼이주여성, 외국인근로자 등 외국인주민이 거주하며, 전국적으로도 가장 많은 북한이탈주민, 사할린동포 거주 등 국외 유입동포들로 혼합된 인천속의 작은 지구촌 같은 지역이다.”고 했으며 “다문화 사회가 발전하기 위해 내·외국인이 함께하는 경제, 문화적 소통과 화합으로 질적 사회통합을 이뤄 더불어 함께 사는 열린 다문화 사회를 구현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라고 밝혔다. 이 날 주요행사로는 2015년 남동구 세계인의 날 기념식, 내·외국인 화합 장기자랑, 다문화 전시관, 각종 부대행사(세계전통음식, 세계전통의상·놀이, 의료진료, 바자회 등)로 진행되었으며 행사에 하모니합창단(내·외국인 혼성 어린이 합창단), 펜착실라트(인도네시아 전통무술) 태권도, 경호무술 등 각종 외국인 동아리들의 참가로 행사분위기를 고조시켰다. 티브로드 방송으로 진행된 내·외국인화합장기자랑에는 개인, 단체 총12팀이 참가하였으며 개인 분야는 우리상(1등) 인도네시아 리드완, 두리상(2등) 인도네시아 키사, 하나상(3등) 사할린동포 정숙자, 단체분야는 화합상(1등) 외국인근로자 태권도동아리, 공감상(2등) 결혼이민자 장고춤 동아리, 배려상(3등) 사할린동포 중창단이 수상하였다. 한편 구에서는 이주1세대의 정착문제뿐만 아니라 재학, 비재학, 중도입국 아동 등 2세 아동의 건전한 성장과 발달 문제 해소를 위해 교육지원 등을 통해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고 있다.
남동구 일자리 인력은행 구축위한 통장 보안교육
인천 남동구는 5월 20일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일자리 인력은행 구축을 위한 통장 보안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날 남동구는 남동구 통장에게 구인, 구직 희망자를 발굴하고 등록할 수 있도록 하는 위탁 계약을 체결하였다. 지방행정의 최일선에 서 있는 통장들이 구인구직 수요를 적극 발굴해 구직등록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최근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음에 따라 개인의 정보 취급에 대한 주의사항 등의 보안교육도 병행 실시했다.
제7회 남동구창장기 체육대회
제7회 남동구청장기 탁구대회가 5월 31일 문일여자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장석현 남동구청장, 고인환 남동구 탁구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오늘 대회를 계기로 동호인이 중심이 되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한층 더 매진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날 경기는 개인전과 단체전 리그전과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등 탁구동호회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발돋움하였다.
논현2동 듬배산 축제
인천 남동구 논현2동은 5월 30일 논현포대근린공원에서 “2015 듬배산 어울림 한마당 문화축제”를 열었다. 지역주민 600여명이 참여해 풍선아트, 천연화장품 만들기, 페이스 페인팅 등을 체험하였으며 밸리댄스, 기타연주, 댄스스포츠 등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런 행사가 각 동에서부터 일어나는 데에 논현2동이 선두에 서줄 것”을 당부했다.
제9회 남동구 지역아동센터 행복한 운동회
지난 5월 30일 남동구 지역아동센터 협의회 주최로 제9회 행복한 운동회가 남동체육관(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많은 내빈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하였다.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우리아이들에게 이기려는 경쟁만이 아닌 서로 협력하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모두가 행복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축사를 전하였다. 공룡알 굴리기, 원통릴레이, 전략줄다리기 등 단체전과 60m~100m 달리기 개인전이 치러졌으며 즐거운 점심시간 후에는 폭탄 옮기기, 지구를 굴려라, 줄다리기, 이어달리기 등의 다양한 종목이 펼쳐져 아이들의 축제로 손색이 없는 운동회로 자리매김하였다.
등록일 : 2015-06-18조회 : 3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