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차 남동뉴스
7월 6일 인천 남동구 장수서창동 통?반장 공동체 모임이 주축이 된 공공주말농장 ‘장서운두레농장’에서는 감자와 고추, 호박 등 채소를 수확해 관내 경로당과 어려운 이웃에게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사랑으로 가꾸어 행복을 나눠요!”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이 날 통?반장과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하여 35도가 넘는 폭염 속에서 지난 봄에 심은 감자를 캐고, 텃밭에서 가꾼 고추와 호박등 채소도 함께 수확하여 박스에 정성스럽게 포장했다. 이 날 수확한 감자와 채소는 통장들을 통해 관내 17개 경로당에 제공하였으며, 복지통장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도 나눌 계획이다. 특히 이 날 장석현 구청장이 감자수확에 함께 참여하여 “통?반장들의 수고와 섬김으로 지역사회가 행복하고 살기 좋은 동네로 변화되어 가는 것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며 통?반장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신윤철 장수서창동 통장협의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의 특성을 살려 관내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섬김과 봉사를 실천하겠다.”고 흘러내리는 굵은 땀방울을 닦으며 소감을 밝혔다.
기업규제 및 애로 해소 위한 기업체 방문
7월 7일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기업규제 및 애로 해소를 위해 남동공단 내 기업을 방문하였다. 화장품 제조업체 (주)코리아코스팩을 방문하여 화장품 제조업체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듣고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1기업 1구민 일자리 창출 협약을 체결하고 남동구민을 적극적으로 채용하는 일자리 창출을 당부하고 업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하여 다양한 지원과 시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방문한 (주)에버넷은 디지털 도어록 전문 기업으로 국내 도어록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기업이다. 장석현 남동구청장은 경영진들의 고충을 상담하고 남동구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지원할 것을 약속하고 생산 공장을 방문하여 제조 공정을 둘러보며 어려움 속에서도 기업경영에 최선을 다하는 경영진들을 격려하며 남동공단의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구월시장 3기 상인대학 졸업식
구월시장 상인대학 졸업식이 지난 2일 구월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명예학장인 장석현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관계 인사 및 지역상인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구가 전통시장 상인들의 경영 의식혁신을 위해 개설한 구월시장 상인대학은 5월부터 주3회씩 2개월간 운영하여 42명의 졸업자를 배출했다. 장석현 구청장은 “ 대규모 점포 증가 및 메르스로 인해 전통시장이 어려움에 처해있으나 상인대학 교육과정에서 배운 지식을 최대 활용하여 매출 증대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구는 구월시장 활성화를 위해 공중화장실 및 아케이드 누수 보수 등 환경개선에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민선6기 1주년 기념 7월 중 집합 월례조회
인천시 남동구는 7월 1일 구청 대강당에서 민선6기 1주년을 맞이하여 7월중 집합 월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있는 통반장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우수기업인을 선정하여 우수중소기업 현판을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또한 모범 공무원과 유공공무원을 표창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석현 구청장은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주민을 위한 구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등록일 : 2015-07-28조회 : 1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