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플러스 - 독감예방접종
건강 플러스입니다. 완연한 가을입니다. 해마다 추운 12월부터 유행하는 독감에 대비해 오늘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와 예방접종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는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분비되는 호흡기 비말을 통해서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파되는데요.
감염되면 발열, 두통 등 전신 증상이나 인후통,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나타납니다.
가장 흔한 합병증은 폐렴이며, 노년층에서는 심각한 합병증을 초래하기도 하니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독감 예방 접종은 백신에 포함된 균주와 유행하는 바이러스 항원이 일치하는 경우 건강한 성인들은 70~90%의 예방효과가 있습니다.
남구보건소에서는 65세 이상 어르신, 만 3세 이상 1~3급 장애인을 대상으로 집에서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무료 예방접종을 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하여 연령별로 분산하여 접종을 합니다.
만 75세 이상 어르신은 10월 4일부터, 만 65세~74세 어르신은 10월 10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남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관내 위탁의료기관을 확인 하신 후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무료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으시면 됩니다.
만 50~64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는 남구보건소 및 숭의보건지소에서 10월 10일부터 28일까지 무료접종을 실시합니다.
예방접종 후에는 15~20분 이상 접종장소에 머물며 특이 반응이 없는지 살피며, 예방접종 당일에는 금주하고, 샤워와 목욕은 피하며 가급적 무리한 운동과 과로 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가오는 겨울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 손 씻기와 기침 에티켓 등 개인 위생수칙을 실천하시고 무료접종 대상자분들은 접종기간 동안
꼭 접종 받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남구보건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사업 소식이었습니다.
다음에 더 알찬 소식을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등록일 : 2016-10-10조회 : 17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