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낭만 여행 "곤지암 화담숲길" 함께 걸어요
오늘 2017년 10월 24일(화)은 경인교육대학교 인천평생교육원에서, 공부 하는 학생 (문예창작반, 골프, 라인댄스, 유리공예, 서예, 서양화, 생활역리반, 원리영문법, 풍수지리사, 민화반, 사진반, 중국어, 사주명리반, 한국무용, 사서삼경)등 130여명이 학교측에서 제공한 관광버스 4대에 나눠타고 경기도 광주시 도척윗로 278에 위치한 “화담숲”으로 가을 현장학습을 다녀왔다.
가을 낭만(浪漫) 여행지 “곤지암 화담숲”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1,355,371㎡ (약 41만평) 대지에 4천 3백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和談)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 우리 숲의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였고, 자연을 사랑하는 누구나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생태공간으로 꾸몄다.
또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조성된 덕분에, 노고봉의 계곡과 능선을 따라 자연스럽게 자리잡은 수목들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평소에 산책을 하고 싶어도 몸이 불편해 트레킹할 수 없는 장애인이나 노약자, 어린이 등을 위해 유모차나 휠체어를 타고 편안히 자연을 감상하여 힐링할 수 있도록 5km의 숲속 산책길 전구간을 경사가 완만한 데크길로 조성하여 가족단위 관람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등록일 : 2017-10-25조회 : 28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