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3월 2주 구정뉴스
계양구보건소, 중장년층을 위한
『한방 갱년기 기공체조 교실』운영
?
계양구보건소는 관내 중·장년층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3월 12일부터『한방 갱년기 기공체조 교실』을 시작했습니다.
?
2016년 처음 한의약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 기공체조 교실은 대상자들의 만족도와 교육기회 연장 등의 요구가 높았던 프로그램입니다.
이를 반영하여 2017년부터는 좀 더 다양하고 많은 대상자에게 기회를 제공하고자 프로그램 횟수를 2배로 늘려 상?하반기에 걸쳐 실시합니다.
?
3월 12일 첫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는 4월 19일까지 총 12회에 걸쳐 진행되는 상반기 갱년기 건강교실은 갱년기를 보다 건강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기공체조를 통한 신체활동 증가, 한의약적 양생법 교육, 침 치료 병행 등 갱년기 건강관리에 꼭 필요한 요소로 진행됩니다.
? ?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재활진료팀으로 하면 됩니다.
장기보건지소, 상반기 뱃살 쏘옥 건강 UP 운동교실 참여자 모집
?
계양구 장기보건지소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2018년 상반기 ‘뱃살쏘옥 건강UP 운동교실’ 참여를 모집합니다
장기보건지소는 매년 상하반기에 체계적인 건강관리로 대사증후군 예방관리 및 비만개선에 효과적인 이 프로그램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참여자들의 체지방 감소 및 근육량 증가 등 건강이 향상되어 매우 큰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은 운동처방사의 지도에 따라 맨몸 및 운동기구 이용한 전신 복합 근력강화 및 유산소 운동, 스트레칭, 코어 강화 운동 등을 합니다
만 60세 이하 여성 20명을 선착순 모집하고, 신청 및 문의사항은 장기보건지소 건강증진센터(☎430-7797~9)로 하면 됩니다.
계양구, ‘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 공연으로
어린이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서
계양구는 관내 어린이집 아이들을 대상으로 ‘우리아이 안전을 위한 상황 인형극’ 공연을 실시했습니다.
구는 스스로 위험한 상황을 인지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관내 4개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3월 13일과 14일 양일에 걸쳐 인형극을 선보였으며, 앞으로 13회에 걸쳐 상황인형극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인형극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상황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실제 사건을 재구성하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도 이해하기 쉽게 연출되었습니다.
구 관계자는 “상황 인형극을 통하여 어린이들이 유괴 및 성범죄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고, 일상생활 속 교통안전의식을 기르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점진적으로 어린이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가 안전한 계양구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등록일 : 2018-03-19조회 : 1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