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3월 4주_구정뉴스
- 주민과 함께 만드는 마을 도모 -
계양구는 지난 22일 구청 6층 대강당에서 계양구 12개 동 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복지서비스를 위한 동 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박형우 구청장을 비롯해 12개 동 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 및 위원, 복지통장, 자문위원단, 담당 공무원 등 총 330여 명이 참여했으며, 인천보듬지킴이사업 발대식과 2017년 동 보장협의체 운영 우수기관 및 유공자 표창을 겸하여 실시되었습니다.
황석연 행정안전부 사회혁신추진단 정책협업팀장의 「주민과 함께 만드는 마을」이라는 제목의 교육은, 주민이 주민을 돌보는 마을복지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해 최초의 민간인 동장으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그동안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위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구는 앞으로도 워크숍 및 우수사례발표회 등을 통하여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내 일(job)을 위한 힘찬 도전 -
계양구, ‘상반기 채용박람회’ 개최
계양구는 지난 30일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 현장면접을 통한 우수인력 채용기회 제공과 고용 활성화를 유도하기위해 계양구청 6층에서 ‘상반기 채용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계양구 채용박람회는 취업난을 겪고 있는 구직자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실질적인 구직 활동의 기회 제공을 위해 상?하반기에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는 구직자의 현장면접 채용률 제고를 위한 ‘취업특강’과 금년도 계양구에서 추진 중인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설명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어서 2시부터는 구인을 희망하는 직접참가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구직자 간 1:1 현장면접이 실시되었으며, 직접참가기업으로는 인천지역 중소기업 20개 기업이 참가하였습니다.
또한, 현장면접과 동시에 간접참가기업의 구인정보 제공 및 이력서 접수도 함께 진행되며 고용노동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일자리와 관련된 8개 기관이 참여하여 취업지원제도 홍보와 취업 컨설팅도 진행되었습니다.
계양구립예술단, 문화가 있는 날 로비음악회 개최
계양구는 지난 28일 구청 1층 로비에서 ‘문화가 있는 날 로비 음악회’를 개최했다.
로비음악회는 매월(2월~11월) 마지막 수요일 12시 30분 구청 로비에 위치한 아트갤러리에서 개최되는 문화 행사로, 전시된 작품과 음악을 통해 구민의 문화예술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바쁜 일상 중에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잠깐이나마 휴식과 위로를 주는 시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날 공연은 구립여성합창단의 ‘사랑의 봄’ 합창을 시작하여, 초청 게스트인 소프라노 유성녀의 ‘밤의여왕 아리아’로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함석헌 예술감독의 독창 등 다양한 구성으로 구민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함께 했습니다.
공연을 관람한 한 구민은 “아름다운 음악과 향기로운 커피가 오후를 편안하게 시작하는 작은 활력소가 되어 기분이 좋았다”고 전했 습니다
-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방지를 위한 -
계양구, 2018년 상반기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 실시
계양구는 지난 26일과 27일 계양구청 6층 대강당에서 전 직원, 시설관리공단, 외부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2018년 상반기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공공기관 폭력예방 교육은 관련법 규정에 따라 전 직원 의무교육으로 공직자의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하고, 건전한 직장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에, 이번 실시한 상반기 폭력예방 교육은 성희롱 및 성폭력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이해를 돕는 교육으로 다양한 사례를 설명하는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구는 폭력예방교육 뿐만 아니라 온라인 성희롱 고충상담창구를 개설 운영 중에 있으며 성희롱 예방 대책에 힘쓰고 있습니다.
구 관계자는 “하반기 폭력예방 교육은 가정폭력, 성매매 방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건전한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등록일 : 2018-04-02조회 : 18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