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주 구정뉴스
계양구는 지난 10월 5일 오후 5시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제24회 계양구민의 날기념식 및 가을음악회 등 다양한 경축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기념식에는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을 비롯하여 경로당회장, 사회복지 시설 및 어린이집 종사자, 중소기업·경영협회 회원 등 다양한 계층의 구민들이 참석하여 소통과 화합을 다졌습니다
기념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구민의 다짐 낭독, 구정발전 유공자 표창
, 축사, 기탁식, 경축공연, 구민의 노래 제창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기념식에 이어 열릴 가을음악회에는 국내 최정상급의
가수 윤도현 밴드, 다비치, 오마이걸, 최진희 등이
출연해 2시간여 동안 즐겁고 신명나는 무대를 구민들에게 선사했습니다
음악회가 끝난 후에는 구민의 날 밤을 아름답게 수놓을
형형색색의 화려한 불꽃놀이를 20분간 가을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습니다.
계양구 제3회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계양구는 지난 29일 계양구청 광장과 문화로 일원에서 ‘일상의 학습, 산수화路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2018년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계양 평생학습 한마당’은 계양구가 한 해 동안 추진하는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구민들에게 알리고, 관내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 동아리, 구민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으로써 올해로 3회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72개 기관 및 단체, 동아리가 참여하여 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였으며, 3,000여 명의 구민이 참여하여 축제를 즐겼습니다.
.
또한 관내 초, 중, 고등학생들이 일상의 학습을 통해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하는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스포츠스태킹 대회에 더하여, 이번 행사에서는 ‘계양구 청소년 예능대회’를 연계하여 더 많은 청소년들이 평생학습을 통한 배움과 나눔의 실천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였습니다.
기후변화 이해 및 녹색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2018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 개최
계양구는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 원인과 환경문제를 다룬 어린이 기후변화 뮤지컬 공연 ‘100살 모기 소송사건’을 지난 29일 계양문화회관에서 개최하였습니다.
2015년을 시작으로 금년에 네 번째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6세 이상 유아 및 초등학생등 계양구민 1,1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공연과 더불어 체험과 놀이로 만나는〈기후변화 놀이마당〉〈녹색어울림 마당〉〈온실가스 감축 마당〉〈그린에너지 마당〉으로 구성된 기후변화 체험 한마당을 진행하고, 탄소제로 생활방식의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지구 온난화에 대한 경각심을 갖게 하고 저탄소 친환경 생활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저탄소생활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8-10-08조회 : 1321